SD건담캡슐파이터, 겨울맞이 대규모 업데이트 실시

CJ E&M 넷마블(부문대표 조영기)은 반다이코리아가 기획, 소프트맥스에서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 중인 액션 온라인 게임 'SD건담캡슐파이터 온라인'에 겨울맞이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금일(19일) 밝혔다.

먼저 미티어를 장착해 전함급 화력과 빠른 기동력을 보유한 인피니트 저스티스 건담(미티어) 및 강력한 중장거리 견제 능력을 지닌 초대형 모빌 아머 가데라자 등 신규 유닛 2종을 추가하고, 오는 1월 정기 업데이트 전까지 선보이는 기간 한정맵 네오 아이스 필드와 AI 대전 맵 쿠르지스 전장을 새롭게 공개했다.

이용자들이 좀 더 쉽게 유닛의 성능을 조정하고 성장시킬 수 있도록 커스텀 파츠 성장타입을 기존 7개에서 공격형, 방어형, 기동형, 밸런스형의 4개로 재구성, 성장타입 별 커스텀 파츠 수 20개로 대폭 감소, 공용 커스텀 파츠와 특수 커스텀 파츠 제공 등 커스텀 파츠 시스템의 개선작업도 진행했다.

또한, 이용자의 전투 실력을 나타내는 래더 점수와 이 래더 점수를 비교해 비슷한 실력의 이용자들과 자동으로 대전을 펼칠 수 있는 자동시작 등 신규 시스템도 추가했으며, 훈련채널과 초급채널이 초급채널 하나로 통합돼 훈련병부터 상사까지 초급채널에서 다 함께 대전과 미션을 즐길 수 있게 됐다.

업데이트를 기념해 다양한 혜택도 부여된다. 내년 1월 23일까지 진행하는 래더 프리 시즌의 결과에 따라 신규 유닛, 한정 아이템 등을 보상으로 지급하며, 자동시작 대전 시 획득 유닛 경험치를 30% 추가 제공한다.

또 다가오는 크리스마스를 기념해 오는 25일까지 획득 유닛 경험치 및 획득 포인트를 최대 50% 추가 지급하며, 이벤트 기간 동안 게임을 실행하는 모든 이용자에게 크리스마스 선물상자를 열 수 있는 황금열쇠 10개를 선물로 제공한다.

넷마블 임형준 본부장은 "겨울방학 시즌을 맞아 SD건담에서 준비한 다양한 즐길거리와 혜택을 통해 훈훈한 겨울 보내시길 바란다"며, "올 한해 많은 사랑 보내주신 이용자 분들께 감사 드리며 앞으로 더 좋은 콘텐츠와 서비스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업데이트 및 이벤트에 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http://gundam.netmarble.net)에서 확인할 수 있다.

sd건담캡슐파이터 이미지
sd건담캡슐파이터 이미지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