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33 히트작 '활', 알리바바 통해 중국 진출..'글로벌 청신호'

㈜네시삼십삼분(대표 양귀성, 소태환, 이하 4:33)은 21일, 자사가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실시간 모바일 대전게임 '활'이 중국 최대 전자상거래 사업자 알리바바 그룹을 통해 중국 대륙에 진출한다고 밝혔다.

알리바바는 인터넷 전자상거래업체로 출발해 매출액 1조 위안(한화 약 160조원)을 돌파한 중국 내 1위 전자상거래업체.

활

4:33은 알리바바과 '활'의 중국 내 독점 퍼블리싱 계약을 완료하고 알리바바를 적극 지원해 빠른 시일 내에 안드로이드와 iOS 버전으로 서비스할 예정이다.

소태환 4:33 대표는 "한국 시장에서 실시간 대전 게임의 가능성을 제시하고 오랜 시간 사랑을 받은 '활'이 중국 최대 전자 상거래 업체 알리바바를 통해 중국 유저에게 선보여질 예정."이라며 "알리바바 회원들에게 실시간 대전 게임의 짜릿함을 느끼게 해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활'은 말을 타고 달리며 활을 쏘는 방식의 실시간 대전게임으로 다양한 무기로 자신의 캐릭터를 꾸미는 카카오 최초의 아바타 시스템과 전투의 긴장감을 극대화 시킨 사용자환경(UI)으로 이용자에게 호평을 받았다.

또 '활'은 출시 후 구글플레이 무료 다운로드 1위, 최고 매출 2위에 올랐으며 하루 1,500만 판이 열리는 등 인기를 끌었다. 4:33은 수호지 등을 통해 지속적인 매출 성장을 하는 것은 물론 최근 영국 미니클립사를 통해 글로벌 출시 소식을 전한데 이어 중국까지 진출하면서 해외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