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C매니저 모바일 2014, 라인과 손잡고 해외 시장 도전

한빛소프트(대표 김기영)는 라인플러스(대표 신중호)와 자사의 모바일 게임 FC매니저 모바일 2014(이하 FC매니저 모바일)를 일본과 태국, 남미 지역 등 축구 인기가 높은 주요 국가에 서비스하는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했다고 금일(10일) 밝혔다.

양사의 이번 계약으로 FC매니저 모바일은 스마트폰 메신저 라인을 통해 일본과 태국, 싱가폴-말레이시아, 인도네시아, 남미 등 주요 권역에 진출하게 되었다. 서비스 국가 모두 라인이 시장 점유율 1위를 차지하고 있는 핵심 거점이며, 이에 따라 국내에서 검증된 탄탄하고 완성도 높은 게임성을 기반으로 글로벌 엄지족들의 파이를 본격적으로 공략할 수 있는 발판 또한 마련될 것으로 보인다.

라인은 230여개국에서 4억 5,000만명에 달하는 엄지족들이 이용중인 스마트폰 전용 메신저. 전세계적으로 폭넓은 사용자를 확보하고 있어 국내 마켓 스토어 스포츠게임 카테고리 1위를 차지하고 있는 FC매니저 모바일의 게임성이 해외에서도 검증될 경우 전체적인 인지도 확산과 볼륨이 확장될 것으로 전망된다.

한빛소프트와 라인플러스 양사는 최근까지 영어와 일본어, 태국어, 인도네시아어 등 해당 국가 언어로 현지화 작업을 진행해왔으며, 안드로이드와 IOS 두 버전의 개발이 성공적으로 완료됨에 따라 수출 국가 동시 런칭을 단행했다. 오늘부터 라인 게임하기에서 해외 유저들을 위한 공개 서비스가 본격적으로 전개될 예정이다.

한빛소프트 측은 전세계가 주목하는 초대형 이벤트인 전세계 축구 축제의 열기가 서서히 무르익어감에 따라 대회 개최 전까지 게임의 안정적인 해외 서비스를 지원하는데 총력을 기울인다는 방침이다.

한빛소프트 김유라 부사장은 "FC매니저 모바일의 해외 진출이 결실을 맺게 되어 무척 기쁘게 생각한다. 그것도 대다수의 글로벌 엄지족들이 애용하는 모바일 메신저 라인과 함께 하게 되어 많은 해외 축구 게임 유저들을 확보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 같다"라며 "4년에 한 번 개최되는 대형 호재를 놓칠 수 없기에 양사의 개발팀과 사업팀 모두가 묵묵히 런칭 준비에 임해줬고, 결국 짧은 기간 동안 안드로이드와 IOS 두 버전을 4개 언어로 현지화하는데 성공했다. 해외에서도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해 열심히 준비를 한 결과물이 좋은 성과를 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FC매니저 모바일 2014 이미지
FC매니저 모바일 2014 이미지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