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명 온라인, 파이널 테스트 시작

엑스엘게임즈(대표 송재경)는 자사에서 개발 중인 온라인게임 '문명 온라인'의 파이널 테스트를 시작한다고 금일(14일) 밝혔다.

금일 오전 11시부터 18일 자정까지 진행 예정인 이번 테스트에서는 산업시대 추가에 따른 미공개 직업과 탈것, 건축물 등의 다양한 신규 콘텐츠를 처음으로 공개한다. 더불어, 접속 시간에 제한을 두지 않고 매일 24시간 세션(서버)을 운영해, 7만명의 테스터들이 플레이할 수 있는 테스트 시간을 대폭 늘린 것이 특징이다.

여기에 모든 문명의 시작 지점을 공평하게 디자인 한 '판게아' 맵을 추가하고 점령 승리와 문화 승리의 달성 조건을 간소화하는 등 이전과 비교해 진일보한 테스트 환경을 구축했다. 또한, 테스터에 당첨되지 않았더라도 테스트에 참여할 수 있는 체험 PC방을 전국 100여 곳에서 운영하고, 2차 비공개 테스트 참여자는 조건 없이 파이널 테스트에 접속할 수 있도록 구성하는 등 테스트 진입 문턱을 낮췄다.

'문명 온라인' 개발을 총괄하는 엑스엘게임즈 박완상 PD는 "마지막 비공개 테스트인 만큼 그동안 준비했던 여러 시스템과 콘텐츠를 다각도에서 테스트할 예정"이라며 "'문명 온라인'이 더욱 재미있는 게임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많은 참여와 소중한 의견 부탁 드린다"고 말했다.

엑스엘게임즈가 개발중인 '문명 온라인'은 전 세계 게이머들에게 오랜 시간 사랑을 받아온 전략 게임, '시드마이어의 문명'을 온라인 게임으로 재탄생시킨 게임이다. 기존 '시드마이어의 문명' 시리즈의 원더 건설, 문명 발전 등의 재미 요소와 플레이어들이 힘을 합쳐 자신이 속한 문명을 승리로 이끄는 요소를 결합해, 주어진 시간 내에 승리를 이끌어내는 '세션제' 형태로 선보일 예정이다.

한편, '문명 온라인' 홈페이지에서는 '문명 온라인' 파이널 테스트에 친구를 초대하고 '32인치 모니터', '게이밍 마우스', '게이밍 키보드'등을 선물로 받을 수 있는 친구초대 이벤트와 프로모션 영상 공유 이벤트 등 다양한 즐길 거리에 참여할 수 있다.

이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문명온라인' 홈페이지(www.civilizationonline.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문명온라인 파이널 테스트 돌입
문명온라인 파이널 테스트 돌입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