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뷰] 차세대 병기 총출동, '아이언사이트'

네오위즈게임즈(대표 이기원)에서 서비스 예정인 신작 슈팅게임 '아이언사이트'가 오는 11월 12일부터 11월 15일까지 진행되는 비공개 테스트를 통해 베일을 벗는다.

아이언싸이트프리뷰01
아이언싸이트프리뷰01

FPS 온라인게임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표방한 '아이언사이트'는 치열한 전장, 백여 종에 이르는 무기와 함께 핵심 콘텐츠로 꼽히는 드론 컨트롤 등을 이용해 다양한 전술을 펼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기존 게임에서 볼 수 없었던 신무기와 정찰 및 전투를 지원하는 드론을 통해 차별화된 재미를 선사한다.

드론은 공격형과 전술형으로 나뉘며, 등급과 계열에 따라 기능이 매우 다양하다. 주변 정찰은 물론, 정찰 중인 적군의 드론을 방해하거나 강력한 화력으로 전장의 우위를 선점할 수도 있다. 또한, 일시적으로 드론을 무력화시키는 EMP 수류탄과 가짜 총격 음으로 적을 유인하거나 음향 탐지를 방해하는 미끼 수류탄 등을 통해 단순히 총기 교전만으로 진행되던 기존 FPS 온라인게임과는 다른 전략적인 플레이도 즐길 수 있다.

이번 '아이언사이트' 비공개 테스트에는 PvP 전투맵 5종, 인공지능이 참여하는 'AI 팀 섬멸전'을 포함한 모드 3종, 40여 개 이상의 무기와 드론 16종이 함께 공개된다.

1. 이야기의 시작- NAF vs EDEN, 그리고 이들의 용병 집단 PMC

'아이언사이트'는 자원 확보 경쟁이 격화되고 있는 2025년 근 미래 시대를 배경으로 한다.

중동지역의 자원 독점을 통해 막대한 자금력을 확보한 러시아가 세운 초국가 기업 EDEN, 메가 쓰나미로 막대한 피해를 당한 데 이어, 2차 방사능 유출 사고로 붕괴 직전까지 간 미국과 서유럽이 세운 연방국가 NAF.

이들은 주요 자원과 피해 복구 지역의 장악을 위해 세계 곳곳에서 무력 충돌을 벌인다. 이들이 각각 고용한 PMC의 용병들은 세금 징수, 자원 활용 등의 전권을 위임받고 각종 전투용 드론을 앞세워 서로 치열한 전투를 벌인다.

아이언싸이트프리뷰02
아이언싸이트프리뷰02

2. 주요 콘텐츠 소개

<게임 모드>
이번 비공개 테스트에서 공개되는 게임 모드는 인공지능과 교전하는 'AI 팀 섬멸전', 일반 '섬멸전', '수색 폭파전' 총 3가지이다.

아이언싸이트프리뷰03
아이언싸이트프리뷰03

■ 섬멸전
'섬멸전'은 양 팀이 목표 점수에 도달할 때까지 싸우는 모드로 적을 죽이면 자신의 팀에 1점이 추가되는 방식이다. 양팀 모두 정해진 시간 600초 내 목표점수를 먼저 달성하는 팀이 승리하게 된다.

■ 수색 폭파전
공격팀과 방어팀으로 나뉘어 2분 이내에 공격팀은 목표 지점에 도달해 습득한 폭탄을 설치, 폭파해야 하고 방어팀은 폭탄을 해체해야 한다. 설치지점에서는 아군과 적군의 치열한 교전이 예상되며, 폭파에 성공하느냐 이를 저지하느냐 박진감 넘치는 전투를 경험할 수 있다.

■ AI팀 섬멸전
AI로 움직이는 BOT과 벌이는 팀데스매치 방식으로 기본적인 룰은 섬멸전과 같지만 봇이 양 팀에 5명씩 추가돼 게임이 진행된다. 레벨이 낮은 게이머가 연습하며 성장할 수 있는 모드이다.

아이언싸이트프리뷰04
아이언싸이트프리뷰04
아이언싸이트프리뷰05
아이언싸이트프리뷰05

<드론>
다양한 기능 및 공격력을 갖춘 드론의 등장은 단순한 총싸움 위주의 플레이에서 벗어나 보다 전술적이고, 전투의 묘미를 제공한다. 드론은 적을 직접 공격하는 공격계열의 드론과 게이머를 보좌하는 전술계열의 드론으로 나뉜다. 드론 호출을 위해서는 '배틀 포인트'가 필요하며, 높은 호출 점수가 필요할수록 아군의 전력에 도움이 된다.

초보라면 '호출 타이머'를 활용
드론은 기본적으로 '호출 타이머'가 적용돼, 일정한 시간마다 한 번씩 호출할 수 있다. 이 기능은 초보 게이머들이 킬이나 '배틀 포인트'를 획득하지 않더라도 쉽게 드론을 경험할 수 있도록 구현된 시스템이다. 물론, '배틀 포인트'를 획득하면 타이머를 단축시킬 수 있기 때문에 이를 이용해 드론을 자주 호출할 수도 있다.

'배틀 포인트'에 따라 다양한 드론 호출
'배틀 포인트'는 팀의 승리에 기여하는 행동에 대한 보상으로 주어지는 점수이다. 중급 이상의 등급과 계열에 따라 일부 드론은 호출 타이머가 적용되지 않고, 킬, 어시스트, 점령, 폭탄 설치 및 해제 등 적극적인 플레이로 '배틀 포인트'를 획득해야만 사용할 수 있다. 초급 드론은 더 빠르게 호출할 수 있으며, 중급 이상의 드론은 강력한 화력으로 아군에게 큰 도움을 준다.

중급 이상의 드론은 사망 시 타이머가 초기화되는 페널티가 부여되기 때문에 '배틀 포인트를 획득하기 위한 적극적인 플레이가 필요하다.

■ 공격형 드론: 헬버드(고급), 메탈리퍼(고급), 파이어플라이(초급), 스트라이커 드론(중급), 블레이드 드론(중급), 에스코트 드론(중급), 크롤러(초급), 스파이 드론(초급) (스파이 드론과 에스코트 드론은 공격 및 전술 겸용)

아이언싸이트프리뷰06
아이언싸이트프리뷰06

<헬버드: 작전 지역 상공을 선회하면서 강력한 미니건으로 지상의 적들을 공격한다>

아이언싸이트프리뷰07
아이언싸이트프리뷰07

<메탈리퍼: 공수 유도 장치로 강력한 지상 공격 병기이다. 실내나 장애물이 많은 곳에서는 호출할 수 없다>

■ 전술형 드론: 스파이 드론(초급), 제우스(고급), UAV 리콘(초급), UAV 재머(초급), 재머 드론(초급), 스토커(초급), 고르곤 시스템(중급), LAWS(중급), 옵저버 드론(중급), 에스코트 드론(중급)

아이언싸이트프리뷰10
아이언싸이트프리뷰10

<스파이: 호출한 게이머를 따라다니며 주위의 적을 탐지한 뒤 미니맵에 표시해준다>

아이언싸이트프리뷰08
아이언싸이트프리뷰08
아이언싸이트프리뷰09
아이언싸이트프리뷰09

<제우스: 지상의 적에게 강력한 전격 공격을 가하는 공중형 드론이다>

아이언싸이트프리뷰11
아이언싸이트프리뷰11
아이언싸이트프리뷰12
아이언싸이트프리뷰12

<맵>
네오위즈게임즈는 이번 비공개 테스트를 통해 해저 탄광이 있던 버려진 섬 '아일랜드', 흑해 연안에 있는 EDEN 소유의 상업항 '오션프론트', 쓰나미로 붕괴한 '댐', NAF의 저항세력이 활동하는 '마트', NAF 스파이를 추격하는 '클라우드9' 등 총 5종의 맵을 선보인다.

■ 아일랜드
과거 해저 탄광이 있었으나 지금은 버려진 섬에서 지하에 숨겨져 있던 비밀 연구시설이 발견되자 이를 장악하기 위해 NAF와 EDEN이 전투를 벌이게 된다.

다소 난이도가 높은 '아일랜드'는 장거리 전투에 최적화됐다. 중앙 등대 지역은 각 전장을 연결해주는 전체 맵의 핵심장소로 높은 지대 특성상 전장의 시야를 확보할 수 있어 유리한 전투를 위해선 확보해야 한다. 또한, 두 개의 폭파지점을 연결하는 엘리베이터를 전략적으로 이용해 적을 교란시키는 등 전략, 전술 플레이의 묘미를 느낄 수 있다.

아이언싸이트프리뷰13
아이언싸이트프리뷰13

■ 오션프론트
흑해 연안에 있는 EDEN 소유의 상업항구를 배경으로 하는 오션프론트. NAF가 EDEN 견제를 위해 트리니튬의 러시아 수출을 봉쇄하고 있지만, 이 항구에서 트리니튬의 불법적인 거래가 이뤄진다는 첩보를 받고 타격에 나선다.

오션프론트는 게임 시작 뒤 배와 배 위에 있는 컨테이너가 움직이며 전장이 변형되는 특징을 가지고 있어서 다양한 동선을 이용한 전략적인 플레이를 할 수 있다.

아이언싸이트프리뷰14
아이언싸이트프리뷰14

■ 댐
쓰나미 이후 붕괴 직전에 있던 댐이 EDEN에 의해 복구되며 그들의 사유 시설화됐으나, NAF 설립 후 국유화가 시도되며 EDEN과 충돌이 일어난다.

대칭 구조로 설계돼 맵의 구조를 쉽게 파악할 수 있으며, 크레인, 사다리, 수문 등 다양한 구조물을 활용하면 더욱 다양한 교전이 벌어진다. 옥상은 양쪽 전장을 견제할 수 있고, 가드레일은 엄폐 역할을 해준다.

아이언싸이트프리뷰15
아이언싸이트프리뷰15

■ 마트
북대서양 연방 NAF가 강력한 국가중심주의 정책을 표방하자 이에 반대하는 저항세력이 발생해 NAF에 적극적인 테러행위를 시작한다.

도심의 마트를 배경으로 하는 해당 맵은 돌격과 저격이 공존하는 전장이다. 유리창을 깨뜨려 실내와 실외를 넘나들 수 있어 위험에 빠지면 실외로 회피할 수 있다. 쉬운 난이도의 소형맵으로 근접전이 주를 이룬다.

아이언싸이트프리뷰16
아이언싸이트프리뷰16

■ 클라우드9
EDEN의 산하 기업에서 중요정보를 탈취한 NAF의 스파이가 탑승한 헬기가 추적을 피하던 중 도심 한복판에 있는 리조트에 불시착한다. 스파이를 체포하려는 EDEN과 이를 구출하려는 NAF의 교전이 시작된다.

근접 전투에 적합한 '클라우드9'는 전장의 연계로 전투가 빨리 진행되며, 워터슬라이드, 수영장 등 구조물을 활용한 전술도 활용할 수 있다. 중앙건물은 모든 전장을 연결해 주는 중심으로 상당히 많은 교전이 벌어지는 곳 중 하나다.

<무기류>
네오위즈 게임즈는 '아이언사이트' 비공개 테스트에서 주 무기인 돌격소총, 저격총 등을 비롯해 근접무기인 CLAW KNIFE 등 총 44개의 무기를 선행 공개한다. 또한, 게이머들은 기존 게임에서 볼 수 없었던 소이탄, EMP수류탄, 미끼 수류탄 등의 신무기도 만나볼 수 있다.

아이언싸이트프리뷰17
아이언싸이트프리뷰17

■ 투척무기

소이탄: 살상용 투척무기로 떨어진 지점을 중심으로 일정 영역에 화염을 일으켜 범위 내의 적에게 지속해서 대미지를 입힐 수 있다.

EMP 수류탄: 대 드론용 투척 무기로 드론에 강력한 EMP 대미지를 가하며 적에게는 일정 시간 동안 전술장비를 사용할 수 없게 만든다.

아이언싸이트프리뷰18
아이언싸이트프리뷰18

<돌격소총 AK12>

아이언싸이트프리뷰19
아이언싸이트프리뷰19

<기관단총 PP2000>

아이언싸이트프리뷰20
아이언싸이트프리뷰20

<저격총 DSR1>

아이언싸이트프리뷰21
아이언싸이트프리뷰21

<보조무기 울버린>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