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명온라인, 2일짜리 세션 등장...카드 교체 다이아도 삭제

엑스엘게임즈의 대규모 대전 온라인게임 '문명 온라인'이 금일(30일) 2일짜리 신규 세션 추가와 함께 카드 교체 다이아를 삭제하는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문명온라인'은 고대시대에서 고전시대, 중세시대, 르네상스시대를 거쳐 산업시대, 현대시대까지 발전하며 문명간의 대규모 대전을 통한 경쟁을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인 게임이다. 시작과 끝이 있는 세션제 진행의 특성 상 길게는 10일짜리 세션이 마련돼 여타의 대전 게임들보다 긴 시간 동안 대전의 재미를 만끽할 수 있다.

금일 추가된 2일 세션은 오랜 시간 경쟁을 펼치는 '문명온라인'의 재미를 이틀로 압축해 게임의 핵심 재미를 선사한다. 지구맵에서 각각 중세시대 1일 르네상스 시대 1일씩 진행되며, 2일 세션 시작 시 기존 세션보다 많은 소지금과 명성이 주어진다.

또한, 신규 세션의 도시 공방전은 1일 5회 진행되며, 야만인의 도시 침공은 하루 2회 발생한다. 문화 승리와 점령 승리의 조건은 기존 세션과 동일하며, 여타의 세션과 달리 각 문명별 고유 직업과 탈것이 제외된 채로 진행된다. 짧은 시간 동안 같은 조건에서 더욱 치열한 경쟁을 즐길 수 있는 것이다.

이와 함께 금일 업데이트를 통해서는 그간 많은 게이머들이 건의해온 카드 교체 다이아 비용이 제거됐다. 카드는 '문명온라인'의 핵심 시스템 중 하나로, 카드를 장착하면 능력치 향상, 카드의 고유 스킬 등을 사용할 수 있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교체 비용이 제거된 만큼 게이머들은 더욱 다양한 개성을 지닌 캐릭터를 육성할 수 있게 됐다.

이 외에도 감시탑 경비병 NPC 능력 강화, 큰돌 투척 스킬 강화, 고대와 고전 시대 10레벨 성벽 및 감시탑에 나오는 큰 돌의 생성 시간 감소 등 다양한 부분에서 개선 및 수정 작업이 이뤄졌다.

이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문명온라인' 홈페이지(https://civ.xlgames.com/mboards/update/40888?page=1&_=1451438014311)에서 확인할 수 있다.

문명온라인 이미지
문명온라인 이미지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