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AME DONGA

한빛소프트, 가상현실(VR) 게임 '프로젝트A' 최초 공개

조광민

[게임동아 조광민 기자] 한빛소프트(대표 김기영)는 자사에서 준비 중인 VR 게임 '프로젝트 A(가칭)'를 금일(19일) 최초 공개했다.

올해 하반기 공개를 목표로 개발중인 '프로젝트 A'는 지난 2004년 첫 서비스가 시작된 이래 전세계 누적회원 7억 명을 달성한 한빛소프트의 핵심 IP(지적 재산권) '오디션'을 기반으로 한 VR 게임이다. 이 게임은 오디션의 인기 요소인 스트리트 댄스와 음악, 청춘, 패션을 접목한 여러 장치를 포함하고 있으며, 여기에 '아이돌 육성'이라는 새로운 재미를 더한 것이 특징이다.

'프로젝트 A'는 게이머와 아이돌 캐릭터가 한 공간에 있는 듯한 느낌을 전달하는데 초점을 맞춘 게임이다. 이를 바탕으로 게이머와 아이돌 캐릭터가 자연스럽게 감정을 교감하는 듯한 기분이 들도록 했다. 즉, 성장 시나리오를 진행하는 과정에서 아이돌 캐릭터의 사랑스럽고 애교스러운 표정과 행동들, 그리고 다채로운 리액션을 통해 게이머는 기쁨과 슬픔, 그리고 분노, 즐거움 등 '희로애락'의 다양한 상황을 경험하게 된다.

여기에 노래의 비트에 맞춘 화려한 조명과 짜임새 있는 무대 연출을 구성해 게이머가 실제 콘서트 무대에서 공연하는 듯한 가상현실을 경험케 할 예정이며, 한층 실감나고 짜임새 있는 리듬 액션을 구현하고자 'VR 리듬액션 게임모드'를 탑재, 패드와 오큘러스 터치를 포함한 VR전용 컨트롤러도 대응할 계획이다.

궁극적으로 게이머는 자신의 아이돌 캐릭터를 각종 대회와 업적 달성, 그리고 팬클럽 미팅을 진행하며 인기 스타로 육성시키는 것을 목표로 삼아야 하며, 이 과정에서 아이돌 캐릭터는 더 이상 티비 화면이나 모니터에서만 바라만 보는 먼 존재에서 그치지 않고, 게이머와 직접 호흡하고 교감을 나누는 차원에서 접근하도록 기획하고 있다.

한빛소프트 측은 오늘 공개한 '프로젝트 A' 외에도 요즘 방송계 트렌드로 자리잡은 '쿡방(요리+방송)'에 출연하는 메인 주인공들인 '쉐프(Chef)'를 콘셉트로 음식들을 직접 조리하는 '프로젝트 K(가칭)', VR 건슈팅 게임의 맛을 살려줄 TPS(3인칭 슈팅게임) '프로젝트 H(가칭)' 등 자체적으로 총 3종의 VR게임 프로젝트를 준비하고 있다.

이 외에도 앞서 지난 해 8월에는 VR 원천 기술을 갖춘 개발사로 이름을 떨치고 있는 '스코넥 엔터테인먼트'와 업무 제휴를 체결, 한빛소프트가 보유하고 있는 핵심 IP 헬게이트에 VR 기술을 도입시킨 '헬게이트 VR(가칭)'과 영어 교육을 유쾌하게 풀어나가는 영어 교육용 게임 '오잉 VR(Oh! English VR) 등 두 종의 타이틀도 진행 중이다.

한빛소프트 관계자는 "지난 해 '기어 VR'의 등장을 시작으로 중국을 비롯한 글로벌 시장으로의 대중적인 보급도 점차 확대될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해외까지 아우른 VR게임 분야 선도 개발사로 진입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를 위해 자체적으로 VR게임 개발을 위한 연구개발팀을 작년 하반기부터 구성, 올해 하나하나 결실을 거둘 것으로 기대된다"라며, "오늘 공개한 프로젝트 A를 비롯한 라인업들이 앞으로 좋은 결과물을 얻을 수 있도록 개발사 차원에서 많은 노력을 기울이겠다. 앞으로도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프로젝트 A 이미지

: 오디션 한빛소프트 프로젝트a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