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비디오게임] 4/26 '더 킹오브 파이터즈 14' 한국어 버전 8월 23일 출시 등

[게임동아]

- '더 킹오브 파이터즈 14' 한국어 버전 8월 23일 출시

SNK 플레이모어(대표 도야마 코이치)는 플레이스테이션4(이하 PS4) 전용 타이틀인 'THE KING OF FIGHTERS XIV(더 킹 오브 파이터즈 XIV, 이하 KOF 14)'를 오는 8월 23일 출시한다고 금일(26일) 밝혔다.

'KOF 14'는 1994년 첫 시리즈 작품이 탄생한 이래 많은 게이머들에게 사랑 받다온 격투 게임 'KOF' 시리즈의 혈통을 계승한 최신 타이틀이다. 'KOF 14'는 시리즈의 전통인 '3 대 3 팀 배틀'을 계승하면서도 종전 시리즈의 2D 그래픽을 벗어나 3D 그래픽으로 탄생했다.

이번 작품에는 '오로치 편', '네스츠 편', '애쉬 편'을 잇는 새로운 스토리의 장이 마련됐으며, KOF 시리즈의 역대 인기 캐릭터는 물론, 게임성과 스토리성을 넓히는 신규 캐릭터가 다수 참전해 등장인물이 50명에 달한다.

3 대 3으로 진행하는 KOF 시리즈의 전통은 그대로 계승 됐으며, 콤보 시스템이 더욱 진화해 초 필살기를 연속으로 연결하는 궁극의 연속 콤보도 탑재됐다. 아울러 진화한 시리즈의 특징 중 하나인 MAX 모드가 더욱 진화한 NEW MAX 모드와 버튼 연타 만으로 연속기를 활용할 수 있는 '러시' 모드가 추가돼 초보자도 쉽게 즐길 수 있다.

아울러 스토리 모드, 연습 모드, 미션 모드, 갤러리 모드 등 다양한 게임 모드가 마려됐으며, 온라인상에서 3 인 1 조 팀을 통한 다대다 배틀도 즐길 수 있다. 특히, 온라인 기능을 활용해 상급자의 기술 전수는 물론 댓글 기능을 활용한 게이머 간 소통 시스템도 구현됐다.

게임에는 '사무라이 쇼다운' 시리즈의 '나코루루'도 참전하며, 예약 특전과 초회 특전으로 디스크를 보관할 수 있는 케이스와 과거 시리즈의 코스튬 등이 제공될 예정이다. 예약 판매 일정 등의 상세 내용은 추후 공개된다.

더 킹오브 파이터즈 14 이미지
더 킹오브 파이터즈 14 이미지

- 에이치투 인터렉티브, '오프월드 트레이딩 컴퍼니' PC 한국어버전 4월 29일 출시 예정

에이치투 인터렉티브(대표 허준하, 이하 H2 INTERACTIVE)는 모호크 게임즈(Mohawk Games)가 개발하고 스타독엔터테인먼트(Stardock Entertainment)가 퍼블리싱하는 PC용 전략게임 '오프월드 트레이딩 컴퍼니(Offworld Trading Company)' 자막 한국어 버전을 오는 4월 29일 국내 정식 발매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오프월드 트레이딩 컴퍼니는 역대 최고의 평가를 받은 게임 중 하나인 '시드 마이어의 문명® IV'의 수석 디자이너 '소렌 존슨'이 선보이는 완전히 새로운 실시간 전략 게임으로, 5월 6일까지 50% 할인가에 구매할 수 있는 특별 프로모션이 진행된다.

오프 월드 트레이딩 컴퍼니에서는 화력이 아닌 돈을 플레이어의 무기로 활용해야 하며, 플레이어는 자신이 개발 중인 기업과 함께 무자비한 경제 전쟁에 뛰어들어, 다른 기업들을 제치고 화성의 경제권을 지배해야 한다.

'M.U.L.E.'과 같은 클래식 실시간 전략 게임으로부터 영감을 받은 오프월드 트레이딩 컴퍼니는 플레이어들이 어떤 자원을 확보할 것인지, 어떤 상품을 생산하고 판매할 것인지, 행성의 번영하는 지하 세계와 어떻게 교류할 것인지, 언제 어떤 주식을 확보할 것인지 등 어려운 선택을 하도록 유도한다.

게이머는 최대 7명의 AI 또는 플레이어 기업들과 경쟁하게 되며, 한 플레이어가 최종적으로 다른 경쟁자들의 주식을 모두 확보해서 행성 전체의 경제권을 손에 쥐게 되면 해당 플레이어의 승리로 끝난다.

이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H2 INTERACTIVE 홈페이지와 다이렉트 게임즈에서 확인할 수 있다.

오프월드 트레이딩 컴퍼니 이미지
오프월드 트레이딩 컴퍼니 이미지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