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억 명이 즐긴 '스톤에이지', 모바일 전격 출시

[게임동아 조광민 기자] 넷마블게임즈(대표 권영식, 이하 넷마블)는 넷마블엔투가 개발하고 자사에서 서비스하는 모바일 RPG '스톤에이지'를 금일(29일) 구글플레이 및 애플앱스토어에 출시했다고 밝혔다.

'스톤에이지'는 전세계 2억 명이 즐긴 온라인 게임 '스톤에이지' IP를 모바일로 재탄생 시킨 게임이다. 많은 인기를 누린 원작의 게임성에 더해 홍보모델 아이오아이(I.O.I)와 귀여운 공룡 펫이 등장하는 유쾌한 TV 광고의 방영으로 게이머들에게 매력을 알리며 넷마블의 상반기 최고 기대작 중 하나로 주목 받고 있다.

이 게임은 누구에게나 친숙한 공룡 캐릭터를 수집하고 성장시키는 재미요소와 턴제 방식의 전략성을 갖춘 모바일 턴제 RPG로 원작의 감성을 현대적 감각으로 구현해냈다. 원작의 느낌을 살리면서 고품질 3D 그래픽으로 실감나게 캐릭터를 구현해 마치 애니메이션을 보는 듯한 즐거움을 선사한다. 특히, 공룡들마다 특징적인 고유 스킬과 유쾌하고 재미있는 연출을 적용해 보는 즐거움을 배가시켰다.

또한 게임에는 펫 포획, 펫 탑승, 성장률 시스템 등 원작의 핵심 요소가 모바일에 맞춰 등장했으며, 실시간 파티, 특수 던전, 길드 레이드 등 협동과 경쟁이 공존하는 다양한 콘텐츠도 마련됐다.

개발사 넷마블엔투 최정호 대표는 "'스톤에이지'는 이용자가 애정 하는 펫과의 교감을 강조한 '감성 코드'와 성장의 다양화를 통해 나만의 취향대로 만들어갈 수 있는 '독창성'이 돋보이는 게임"이라며, "'모두의마블', '디즈니 매지컬다이스' 등을 통해 쌓아온 그간의 성공 노하우를 집결해 국내는 물론 글로벌에서도 사랑 받는 전 세계 국민게임으로 만들겠다"고 말했다.

넷마블 박영재 본부장은 "'스톤에이지'가 '몬스터 길들이기', '세븐나이츠', '레이븐', '마블 퓨처파이트' 등 넷마블 모바일 RPG 흥행작의 성공 계보를 이어나갈 수 있도록 최상의 서비스 선보이겠다"며, "또한 하반기부터는 각 국가별 철저한 현지화를 통한 해외시장 공략을 시작해 글로벌에서도 좋은 성과 거둘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스톤에이지 이미지
스톤에이지 이미지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