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타는 여름은 지금부터 시작!' 넥슨 게임들 일제히 업데이트 돌입

[게임동아 조영준 기자] 뜨거운 햇빛이 내리쬐는 7월 넥슨에서 서비스 중인 게임들이 일제히 업데이트에 돌입하며 게이머들의 관심을 사로잡고있다. 방학 시즌에 돌입해 PC방 순위 2위를 차지하며 다시 한번 '방학 패왕'임을 알린 메이플스토리부터 꾸준한 인기를 누리고 있는 던전앤파이터 그리고 넥슨의 인기 모바일게임까지 온, 모바일을 가리지 않고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인다.

메이플스토리 여름 업데이트
메이플스토리 여름 업데이트

먼저 대규모 업데이트를 예고한 메이플스토리는 전 직업 5차 전직 오픈을 진행했다. 37종 전 직업에 적용되는 5차 전직은 2006년 이후 10년 만에 오픈되는 전직 콘텐츠, 200레벨 달성 이후 퀘스트를 통해 진행할 수 있으며, 새롭게 추가되는 'V매트릭스', '아케인 심볼' 등을 통해 더욱 화려하고 강한 캐릭터로 성장할 수 있다.

'V매트릭스'는 5차 전직 이후 원하는 조합으로 스킬을 강화할 수 있으며, 신규 장비 시스템 '아케인 심볼'을 통해 아이템 강화 및 전투 효율을 증가시킬 수 있다. 이와 함께 직업군별 공통 스킬 및 전 직업 5차 전직 스킬도 업데이트 해 전투의 재미를 배가 시킨다.

신규 대륙 '아케인 리버'도 오픈했다. '검은 마법사에게 흐르는 거대한 강' 이라는 콘셉트의 '아케인 리버'는 총 3개의 지역으로 구성되며, 5차 스킬을 강화 할 수 있는 '코어 젬스톤'과 새로운 장비 파츠 '아케인 심볼'을 획득 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번에 오픈한 제 1지역 '소멸의 여로'는 200레벨 이상 유저부터 입장 가능하며, 새로운 스토리 및 일일 퀘스트를 만나볼 수 있다.

던파 남마법사
던파 남마법사

해외에서 선풍적인 인기를 누리고 있는 던전앤파이터는 남마법사 신규 전직 3종 업데이트를 선보인다.남마법사의 신규 전직은 '블러드 메이지(Blood Mage)', '디멘션워커(Dimension Walker)', '스위프트 마스터(Swift Master)'로, 남마법사는 던파 캐릭터 최초로 5개 전직을 보유하게 된다.

넥슨은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9월 1일까지 신규 생성한 남마법사 캐릭터의 목표 레벨을 달성하면 '고대던전 레전더리 무기상자'와 '마법석 상자' 등으로 교환 할 수 있는 '목표달성 배지'를 지급한다. 또, 특정 레벨 단위마다 캐릭터 육성에 도움을 주는 다양한 아이템을 추가 제공한다.

엘소드 업데이트
엘소드 업데이트

아울러 엘소드는 '초월' 업데이트 통해 강력한 신규 스킬 공개했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아이샤', '레나', '레이븐' 등 4명의 캐릭터가 70레벨 이상 달성 시 습득할 수 있는 강력한 신규 스킬을 만나볼 수 있으며, 공격력과 방어력 등이 증가하는 공통 패시브(자동스킬) 스킬과 각 초월 캐릭터별 신규 각성 효과, 각성 컷인(Cut-in) 등의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인다.

아르피엘 업데이트
아르피엘 업데이트

꾸준히 서비스를 이어가고 있는 온라인게임 아르피엘에서는 신규 테마 및 시나리오가 추가된다. 새롭게 공개된 테마 '원혼의 요새'는 '아르피엘'의 다섯 번째 전장 콘셉트로, 세계관 속 수인 캐릭터들의 막강한 적대 세력인 '진홍 기사단'과 귀여운 유령 몬스터가 등장하며, 보스 전투를 비롯한 새로운 시나리오를 즐길 수 있다.

아울러, 수인 캐릭터 별 각기 다른 시나리오를 업데이트해 게임 플레이 시 이용자 캐릭터 시점에서 진행되는 새로운 시나리오를 체험할 수 있으며, 캐릭터들의 새로운 일러스트와 신규 보이스를 확인할 수 있다.

또, 게임 최고레벨을 기존 65에서 70으로 확장해 신규 콘텐츠를 체험하면서 캐릭터를 육성할 수 있도록 하고, '장비 성장' 메뉴와 배경음악을 추가하고 강화 시스템을 개편하는 등 이용자 편의를 강화했다.

도미네이션즈
도미네이션즈

최근 TV 광고를 통해 다시 주목을 받고 있는 '도미네이션즈'에서는 '유니버시티'와 '위대한 지도자 5인'을 포함한 업데이트가 진행된다. 신규 건물 '유니버시티'는 '방어 건물'의 '파워'와 '기병'의 체력 등 '문명'의 발전에 필요한 다양한 기술을 향상시킬 수 있다.

또한, '세종대왕', '레오나르도 다 빈치', '카타리나 여제' 등 역사적 인물들이 '유니버시티' 내 '위대한 지도자'로 등장한다. 기술 연구에 필요한 '국민' 수를 감소시키는 '세종대왕'의 '집현전' 기술 등 '위대한 지도자'를 통해 그들의 업적과 관련된 기술을 습득할 수 있다. 이와 함께 8 레벨의 신형 '전차'를 비롯하여 병력 모형을 생산하여 적을 끌어들이는 신규 전술 '유인'도 추가되어 더욱 다양한 전술을 펼칠 수 있게 된다.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