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AME DONGA

컴투스, 액티비전 게임IP 확보..'스카이랜더스' 제작 및 글로벌 서비스

조학동

글로벌 모바일게임 기업 컴투스가 액티비전의 유명 게임IP를 활용한 게임을 제작하고 전세계 서비스를 맡는다.

컴투스[078340](대표 송병준)는 금일 액티비전 퍼블리싱(Activision Publishing, 이하 액티비전)의 게임 IP(지식재산권)를 활용한 글로벌 모바일게임 사업에 대한 계약을 체결했다고 발표했다.

액티비전 블리자드

양사가 이번 계약을 통해 선보일 게임은 액티비전의 대표적인 비디오 게임 '스카이랜더스'(SKYLANDERS)를 기반으로 한 모바일게임이다.

'스카이랜더스'는 게임과 완구를 결합한 토이즈 투 라이프(toys-to-life) 장르를 개척하며 전 세계적으로 35억 달러를 넘어서는 매출을 기록하고 게임과 연동되는 피규어 역시 3억 개 이상 판매된 세계 11번째 규모의 콘솔 프랜차이즈 게임이다. 최근에는 온라인 방송 서비스 넷플릭스를 통해 애니메이션이 전세계에 방영되며 IP 가치가 확대되고 있다.

컴투스는 '스카이랜더스' 모바일게임을 이용자 간 실시간 대전을 중심으로 하는 '리얼타임 턴 방식'의 전략 RPG(역할수행게임) 장르로 개발을 진행하고 있으며, 2018년 상반기 출시를 통해 본격적으로 글로벌 시장을 공략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액티비전 관계자는 "모바일게임 회사는 무수히 많지만 동서양을 막론하고 글로벌한 성과를 내는 회사는 극히 드물다. 전 세계 시장을 상대로 뛰어난 게임 개발 및 라이브 서비스 역량을 이미 입증한 컴투스와의 협업에 대해 기대하고 있다."라고 밝혔다.

컴투스 관계자는 "세계적인 게임 회사인 액티비전과 협력하게 되어 기쁘다. 컴투스의 글로벌 모바일게임 역량과 액티비전의 강력한 IP 파워를 결합해 성공적인 사업 모델을 만들어 나가겠다."라며, “양사는 이를 시작으로 다양한 프로젝트에 대한 협력으로 발전시켜 나갈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한편, 업계에서는 이번 제휴를 비디오 게임의 본고장인 북미, 유럽 지역을 중심으로 세계적 명성을 자랑하는 최고의 게임 기업과 한국을 대표하는 모바일 게임 기업이 전격 콜라보레이션을 추진한다는 면에서 기존의 여타 제휴 사례와는 의미가 남 다르다고 평가하고 있다.

액티비전은 세계 정상급의 개발사인 액티비전 블리자드의 자회사로 '스카이랜더스', '콜 오브 듀티', '데스티니' 등의 게임IP를 확보하고 있다.

: 컴투스 액티비전 서머너즈워 스카이랜더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