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S4에 밀린 XBOX ONE의 부활, 한국산 게임이 하드캐리?

플레이스테이션4에 밀려 고전하고 있는 XBOX 진영의 야심작 XBOX ONE X가 올해 말 출시를 예고 하고 있는 가운데, XBOX ONE X로 발매될 예정인 한국산 게임이 주목을 받고 있다.

E3 2017  엑스박스
브리핑
E3 2017 엑스박스 브리핑

북미, 유럽에서 한국산 MMORPG의 역사를 다시 쓰고 있는 펄어비스의 검은사막과 스팀에서 800만장 이상의 판매고를 올리면서 스팀에서 부동의 2위였던 카운터스트라이크:글로벌 오펜시브를 끌어내린 블루홀의 플레이어언노운스:배틀그라운드(이하 배틀그라운드)가 주인공이다. 이 두 게임은 지난 6월에 미국 LA에서 개최된 게임쇼 E3에서 XBOX ONE 플랫폼으로 발매될 독점 라인업으로 소개되면서 XBOX ONE 팬들의 폭발적인 관심을 이끌어내고 있다.

플레이어언노운스 배틀그라운드
플레이어언노운스 배틀그라운드

금일(21일) 블루홀의 발표에 따르면 배틀그라운드 XBOX ONE X 버전은 마이크로소프트가 직접 퍼블리싱할 예정이다. 마이크로소프트는 블루홀의 배틀그라운드 콘솔버전 개발을 가속화하기 위한 기술 지원 뿐만 아니라, 엑스박스원 콘솔버전 출시에 맞추어 그들이 보유한 퍼블리싱 역량 및 네트워크를 총동원하게 되며, 블루홀은 변함 없이 배틀그라운드의 개발과 크리에이티브 컨트롤에 대한 전권을 유지한다.

배틀그라운드는 3월 23일 스팀 얼리 억세스 출시 후 판매량 800만장을 돌파했으며, 동시 접속자 69만명을 달성하면서, 차세대 e스포츠 종목으로도 주목을 받고 있는 중이다. 오는 23일부터 26일까지 독일 퀄른에서 개최된 게임스컴에서 e스포츠 기업 ESL과 함께 첫 글로벌 e스포츠 대회인 게임스컴 배틀그라운드 인비테이셔널을 개최한다. 배틀그라운드 XBOX ONE X버전은 연내 정식 출시를 목표로 막바지 개발이 진행 중이며, 엑스박스원에서는 게임프리뷰를 통해 연내 첫 선을 보일 예정이다.

검은사막
검은사막

북미, 유럽 지역에서는 유료 구매자가 100만 명을 넘기고, 지난해MMORPG.com에서는 최고의 MMORPG로 선정된 펄어비스의 검은사막은 이번 게임스컴에서 XBOX ONE X 버전이 처음으로 공개된다. 검은사막 XBOX ONE X 버전은 마이크로소프트 XBOX 부스에서 단독 시연 부스를 통해 공개되며, 워리어, 레인저, 위치, 격투가 등 총 4종의 클래스를 통해 XBOX 패드를 통한 스킬 대응과 콘솔용 인터페이스 등을 체험해볼 수 있다.

또한, 게임스컴 첫날에는 Mixer Gamescom Live를 통해, 김재희 총괄 PD와의 인터뷰를 진행하며 Xbox One X 게임플레이 데모 영상을 첫 공개할 예정이다. 검은사막 XBOX 버전의 지원 기기는 Xbox One, Xbox One S, Xbox One X이며, 내년 상반기에 출시될 예정이다.

두 게임 모두 XBOX ONE이 전통적으로 강세를 보이고 있는 북미, 유럽 지역에서 큰 성공을 거두고 있는 게임인 만큼, XBOX 버전이 공개되면 폭발적인 반응이 예상되고 있다. XBOX 진영은 PS4 진영에 비해 독점 타이틀이 부족한 것이 큰 약점으로 지적되고 있는 만큼, 두 한국산 게임이 XBOX 진영을 대표하는 독점 타이틀이 되어 하드웨어 판매를 견인할 수 있을지 결과가 주목된다.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