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AME DONGA

[게임 업데이트 & 이벤트] 9/13 '리니지M', 오만의 탑 공개 등

조광민

- '리니지M' 첫 대규모 업데이트로 '오만의 탑' 공개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는 자사에서 서비스 중인 모바일 MMORPG 리니지M에 첫번째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서는 '오만의 탑'을 추가했다. 오만의 탑은 원작 리니지의 대표 콘텐츠로, 높은 레벨의 몬스터가 등장하는 어려운 난이도의 사냥터다. 이용자는 영웅 아이템, 이뮨 투 함 등의 희귀 마법서, 영웅 제작 비법서 등을 획득할 수 있다.

오만의 탑은 68레벨부터 입장할 수 있으며, 엔씨소프트는 업데이트를 기념하여 27일까지 오만의 탑 입장 제한 레벨을 65레벨로 낮춰서 운영한다. 오만의 탑 입장 비용도 10만 아데나(게임내 재화)에서 1만 아데나로 낮춰서 운영한다.

아울러 축복 시스템도 추가했다. 이용자는 축복 시스템으로 무기와 방어구의 능력치를 높일 수 있다. 축복에 사용되는 '축복 부여 주문서'는 오만의 탑에서 획득할 수 있다. 이외에 이벤트 콘텐츠였던 '버림받은 자들의 땅'과 '몽환의 섬'을 정규 콘텐츠로 전환했다.

리니지M 오만의 탑 업데이트

- '마블 퓨처파이트', 에이지 오브 아포칼립스 업데이트

넷마블게임즈(이하 넷마블, 대표 권영식)는 자사에서 서비스 중인 모바일 액션 RPG '마블 퓨처파이트'에 '에이지 오브 아포칼립스' 캐릭터와 유니폼, 월드 보스 콘텐츠를 추가하는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이번 업데이트로 '퀵실버', '스칼렛 위치', '케이블', '아포칼립스' 등 신규 캐릭터가 '마블 퓨처파이트' 세계에 합류했으며, '울버린', '비스트', '사이클롭스', '로그'도 '에이지 오브 아포칼립스' 테마의 유니폼을 장착했다.

이와 함께 넷마블은 '월드 보스'에 신규 캐릭터들이 등장하는 테마를 추가했으며, 이용자들이 난이도에 따라 '월드 보스 비기너' (쉬움), '월드 보스' (보통), '월드 보스 얼티밋' (어려움)을 선택해 입장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월드 보스 얼티밋'을 제외하고는 요일 별 입장 제한이 해제됐으며, 이용자들은 매일 월드 보스 중 하나를 스페셜 월드 보스를 지정, 클리어 시 추가 보상을 획득할 수 있게 됐다. 신규 재화 '부스트 포인트'도 추가했다. 이용자들은 '부스트 포인트' 보유량에 따라 콘텐츠 이용 시 에너지 감소, 쉴드 경험치 추가 획득 등의 혜택을 얻으며, 앞으로는 기존의 핫타임 이벤트 효과를 원하는 시간 언제든지 누릴 수 있다.

이 밖에도 '쉴드 개발실' 내 교환기가 제작기로 명칭이 변경됐다. 제작 시 사용되는 재료의 폭이 확대됐으며, 제작기 레벨 상승 시 교환할 수 있는 아이템 종류와 대성공 확률이 증가한다.

마플퓨처파이트 에에지 오브 아포칼립스 업데이트

- '이카루스', 가을방학 이벤트 진행

와이디온라인(대표 신상철)은 위메이드아이오(대표 장현국)가 개발하고 자사에서 서비스 중인 MMORPG '이카루스'에 다가오는 추석 연휴를 더욱 풍성하게 즐길 수 있는 가을방학 이벤트를 진행한다.

오는 10월 25일까지 진행되는 가을방학 이벤트를 통해 제작 및 강화 성공률 등이 증가하는 '수확의 기쁨을 뿜뿜' 버프를 제공하며, 이벤트 기간 동안 매일 게임 접속 30분 이상을 유지하는 유저에게는 모든 공격력, 방어력 및 치명타 확률 등이 증가하는 '가을방학' 부스터를 지급한다.

또한, 같은 기간 동안 수상한 라비니 동산에 등장하는 '라비니 보르미' 사냥 시 보름달을 지급하며, 보름달은 상점을 통해 전통복 나린 코스튬 및 바니바니 부스터, 라비니 찰떠기 펫 등의 아이템과 교환할 수 있다.

마지막으로 오는 27일부터 내달 9일까지 추석 연휴 기간 동안 상급 아이템 획득률이 증가하는 영약 아이템 및 강화용 보석, 아이템 제작 부스터 행운상자 등을 획득할 수 있는 스페셜 출석체크 이벤트도 진행할 예정이다.

이카루스 가을 방학 이벤트

: 이카루스 마블퓨처파이트 리니지M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