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게임 소식] 4/20 '포트나이트' 기간한 모드 50vs50 2탄 오픈 등

- 포트나이트, 기간 한정 모드 '50 vs 50 2탄' 오픈

에픽게임즈의 한국법인 에픽게임즈 코리아(대표 박성철)는 자사가 개발하고 서비스 중인 '포트나이트'에 기간 한정 모드인 '50 vs 50 2탄'을 오픈했다고 20일 밝혔다. '50 vs 50 2탄'은 지난해 12월 선보여 '포트나이트' 사용자들로부터 큰 사랑을 받았던 기간 한정 모드 '50 vs 50'의 업그레이드 버전이다.

'50 vs 50 2탄'은 50명씩 두 팀을 이뤄 상대 팀의 모든 플레이어를 제압하는 대규모 팀배틀 모드로, 기존 '50 vs 50' 모드와 다르게 각 팀은 서로 다른 배틀버스를 타고 반대 방향에서 전장으로 이동하게 된다.

더불어 게임 시작 시 폭풍 원의 최종 위치가 미니맵에 표시되며, 폭풍 원 최종 위치에서 2분마다 3~6개씩 보급품이 투하된다. 이 때문에 게임 후반부에는 폭풍 원 최종 위치를 사수하기 위해 액션빌딩을 활용한 요새 건설과 함께 대규모 공성전이 벌어지도록 설계되었다.

'50 vs 50 2탄'은 동시에 다수의 적을 상대해야 하는 전투임을 고려해 탄약이 부족하지 않도록 바닥 전리품에서 탄약이 2배로 생성되고, 탄약 상자에서는 3배로 생성된다. 게임 후반 공성전을 대비해 자원 수집량도 75% 증가시켰다.

포트나이트
포트나이트

- 컴투스 '원더택틱스', 신규 던전: 성채의 주인 업데이트 실시

컴투스(대표 송병준)는 자사가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모바일 RPG '원더택틱스'가 신규 콘텐츠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신규 던전 '성채의 주인', '신화 장비', 신규 금지 영웅을 추가한 '이벤트 전장' 오픈 등 다양한 콘텐츠가 추가됐다.

먼저 상위 등급의 '신화 장비'를 획득할 수 있는 신규 던전, '성채의 주인'이 새롭게 열린다. 신규 던전은 총 3개 난이도로 구성되어 있으며, 스테인드글라스, 촛대 등을 사용해 밝고 성스러운 느낌으로 꾸며졌다. 특히 이번 업데이트에 추가된 '신화 장비'의 경우, 한 층 더 강력해진 특수 효과를 자랑한다.

또한, 새로운 이벤트 전장의 경우, 기존 전장에서 사용할 수 없는 금지 영웅을 설정해 전략성이 강조된 게임 플레이를 즐길 수 있다. 그 밖에도 게임 내 전투를 효율적으로 클리어하기 위한 '공략 페이지'도 마련됐다.

한편, '원더택틱스'에서는 이번 업데이트를 맞아 '출석 이벤트' 및 '스노이아의 이상한 모자 이벤트'를 실시한다. 미션 완료 시 '전설 영웅 소환서', '전설 장비 소환서', '하이퍼 데빌' 등 다양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원더택틱스
원더택틱스

- 'DC 언체인드', 새로운 슈퍼걸∙아레스 업데이트

네시삼십삼분(대표 한성진, 이하 4:33)은 모바일 게임 'DC 언체인드'에 신규 스킨 2종과 신규 콘텐츠 '웨이브 모드'를 추가하고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먼저, 슈퍼 히어로 슈퍼걸과 중립 캐릭터 아레스의 외형과 기본 능력치가 향상되는 '스킨' 2종이 추가됐다. 신규 '스킨' 장착 시 슈퍼걸은 강력한 여전사의 모습으로 외형이 변경된다. 더불어, 아레스는 신규 '스킨' 장착 시 양날 도끼와 방패를 사용하며, 시공간을 넘나드는 기술을 사용한다.

이와 함께, 신규 콘텐츠인 '웨이브 모드'가 추가됐다. 웨이브 모드는 파도처럼 밀려오는 적들을 공략해 정복하는 콘텐츠로 시간이 지남에 따라 공략이 더 어려운 적들을 상대한다. 콘텐츠 정복 시 게임 내 재화를 지급하며 정복 시간과 웨이브의 횟수에 따라 순위가 매겨지는 랭킹 시스템도 적용됐다.

또한, 캐릭터 강화가 가능한 패밀리 카드 교환 방식을 기존 두 장을 소모하여 한 장을 얻는 방식에서 일대일 교환 방식으로 개선했고, 스킨의 지속 스킬 추가 및 기본 공격력이 상향 조정됐다.

이밖에도, 최대 3명의 이용자가 함께 즐길 수 있는 협동 콘텐츠인 '언체인드' 모드가 새롭게 개편됐다. 기존의 어려움과 극악 난이도는 하나로 통합됐고, 기존의 극악 난이도가 새롭게 개편됨에 따라 정복 시 신규 아이템 및 추가 보상을 얻을 수 있다.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된다. 먼저, 슈퍼맨 등장 80주년을 기념해 게임 내 이벤트 배너를 통해 축하 댓글을 남기는 이용자 모두에게 캐릭터 강화 카드인 슈퍼맨 패밀리 실버카드를 지급하며, 해당 이벤트는 25일까지 진행한다.

더불어, 게임에 접속하고 캐릭터 선택권과 다양한 게임 내 아이템을 지급하는 '출석 이벤트'도 별도 공지 일까지 진행한다. 더불어, 기존 최대 7일까지 지급하던 출석 보상을 28일까지 확장한다.

DC언체인드
DC언체인드

- 베스파, '킹스레이드'의 모든 것을 담은 '도감' 공개

베스파(대표 김진수)의 모바일 RPG '킹스레이드'가 신규 시스템 '도감'을 업데이트했다.

게임에 여러 정보를 한 눈에 찾아 볼 수 있는 '도감' 시스템은 '킹스레이드'의 개성 넘치는 영웅들의 프로필과 스킬 정보, 원화 일러스트 등을 확인할 수 있는 '영웅 도감'과 게임 내 등장하는 몬스터의 소개와 특징, 스킬 정보 등을 담은 '몬스터 도감'으로 이뤄졌다.

'도감'은 게임 플레이를 통해 수집된 정보들로 이뤄지며, 도감을 구성하는 정보의 수집률에 따라 각기 다른 보상이 주어진다.

더불어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메디아나, 아르테미아, 닉스, 오디 등 8명 영웅의 스쿨룩 코스튬이 새롭게 추가되었다. 스쿨룩 코스튬은 캐릭터 마다 특징을 담은 예쁜 의상 뿐 아니라, 경험치와 골드 획득량 추가 옵션도 포함되어 많은 게이머들의 사랑을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와 함께 지하감옥 NPC 니키의 모습이 변경되는 등 그래픽 개선 작업과 캐릭터 스킬 대기시간 감소, PVE 도움말 추가 등 게임 다방면의 개선 작업이 진행됐다.

한편, '킹스레이드'는 신규 코스튬 업데이트를 기념해 30% 할인 이벤트를 진행하며, 게임 내 드래곤 레이드 이벤트도 5월 3일까지 진행한다.

킹스레이드
킹스레이드

- 카오스마스터즈, 길드 점령전 업데이트 실시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대표 장인아)가 서비스 하고 네오액트(대표 김현민)가 개발한 모바일 턴제 RPG '카오스마스터즈'가 신규 콘텐츠 '길드 점령전'을 추가하고 영웅 평점 시스템 도입을 비롯한 편의성 개선 작업도 진행했다.

신규 콘텐츠 '길드 점령전'은 각 길드에서 최소 10명, 최대 25명의 길드원이 참여해 다른 길드와 승부를 겨루는 대규모 전투 콘텐츠다. 총 26개로 구성된 지도상의 거점을 점령해 점령 시간에 따라 실시간으로 점수를 획득하는 방식으로 승패가 결정되기 때문에 다수의 길드원이 점령전에 참여할수록 유리하다. 또한, 전투에서 한번 사용한 영웅은 다시 사용할 수 없어 다양한 영웅을 육성시키는 것도 중요하다.

게이머들은 점령전에서의 기여도에 따라 '마법석'을 비롯한 다양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으며 길드 랭킹에 영향을 미치는 '길드 공헌도'와 길드 상점에서 이용할 수 있는 '길드 토큰'이 지급되기 때문에 적극적으로 참여할수록 자신의 길드를 빠르게 성장시킬 수 있다.

길드 점령전 업데이트와 함께 게이머 편의성 개선을 위한 시스템 개편도 진행됐다. 먼저, 영웅들의 정보를 확인 할 수 있는 '영웅 도감'에 해당 영웅을 보유한 게이머들이 평점을 매길 수 있는 '영웅 평점 게시판'이 추가되어 육성할 영웅의 선택이 한결 수월해 진다. 또한, 사용하지 않는 영웅이나 장비를 보관할 수 있는 '창고 시스템'이 도입되고 장비 관리 UI(게이머 인터페이스)도 가독성을 개선해 쾌적한 플레이 환경을 제공한다.

카오스마스터즈
카오스마스터즈

-SK텔레콤 T1프로게임단, 배틀그라운드 선수 모집

SK텔레콤 T1프로게임단(단장 오경식, 이하 T1)이 배틀 그라운드 선수 상반기 공개 모집 한다.

하반기 배틀그라운드대회 출전을 계획하고 있는 T1은 상반기, 하반기 선수 모집을 통해 선수를 선발하여, 선수를 구성할 예정이다.

상반기 공개 모집은 4월 20일부터 5월 9일까지 메일을 통해 신청을 받으며, 지원자격은 만 18세 이상 대리 게임 등 프로게이머로서 국내외 대회 참가에 결격 사유가 없으면 신청이 가능하다.

T1의 최병훈 감독은 "T1의 배틀그라운드 팀 창단을 기다리신 많은 분들이 참가 신청을해 주시기를 바란다. 명문 게임단 T1의 명성을 이어갈 수 있도록 최고의 팀을 만들기위해 최선을 다하겠다" 라고 말했다.

SK T1
SK T1

- 검은사막 모바일, 신규 사냥터 '크론성' 오픈

펄어비스(대표 정경인)의 모바일 MMORPG '검은사막 모바일'이 신규 사냥터 '크론성'을 오픈했다.

신규 사냥터 '크론성'은 강력한 몬스터가 출몰하는 상위 사냥터로 벨리아 마을 옆에 위치해 있다. 차주 3개 지역이 추가될 예정인 '크론성' 지역은 '크론성 입구'와 '크론성 순찰로'로 나뉘어져 있다. 이곳에 출몰하는 몬스터 처치 시 새롭게 추가한 신화 등급 장갑을 필드에서 획득할 수 있다.

펄어비스는 이번 업데이트에서 캐릭터 성장의 재미를 극대화 할 '능력 개방' 시스템도 추가했다. '능력 개방'은 일정 전투력에 도달하면 추가 능력치가 '버프 형태'로 적용되는 시스템이다. 이미 전투력을 달성한 전체 이용자에게도 소급 적용해 게임의 형평성을 높였다.

또한, 필드 PvP로 긴장감을 높이는 무법자 모드의 시간제한이 해제됐다. 기존에는 이 모드를 특정시간에만 활성화할 수 있었지만, 업데이트 후 이용자가 원하는 시간에 언제든지 즐길 수 있다. 사냥 시 무법자 모드를 활성화하면 아이템 드롭 확률과 전투 경험치가 증가한다.

원작 검은사막의 인기 의상이었던 '자이언트의 고타렌사', 동양의 중세 갑주를 형상화한 '무사의 서련방' 등 신규 의상을 추가했다. 각 클래스별 한 벌씩 총 6개의 개성 넘치는 신규 의상을 만나볼 수 있다.

그외 게이머 편의성을 강화하기 위한 업데이트를 완료했다. 파티 필드인 '용맹의 땅' 기능이 개선되었으며, 기술 퀵슬롯 조작 방법을 변경할 수 있는 '전투 모드'를 추가했다.

검은사막 모바일
검은사막 모바일

- 넷마블 '세븐나이츠', 신규 영웅 다크나이츠 '팔라누스' 공개

넷마블(대표 권영식, 박성훈)은 모바일 RPG(역할수행게임) '세븐나이츠(개발사 넷마블넥서스)'에 신규 영웅 팔라누스를 추가하는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새롭게 등장하는 팔라누스는 '다크나이츠'의 대장이자 마지막으로 공개되는 멤버다. 이번 업데이트를 앞두고 공개된 힌트를 통해 이용자들의 많은 관심을 불러일으켰다. 다양한 공격 스킬을 보유하고 있다.

이번 업데이트로 이용자들의 편의성을 위한 개선 업데이트로 영웅, 장비, 펫 인벤토리가 각 100칸씩 확장될 예정이다. 재화를 통해서만 늘릴 수 있었던 인벤토리 확장이지만 이용자들을 위해 무료로 제공한다.

넷마블은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다양한 보상을 준비했다. 지난 19일부터 5월 3일까지 진행되는 팔라누스 출시 기념 이벤트에서는 고급 영웅 소환 10회 이용권, 무지개 원소 등 풍성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CM태오의 선물상자 이벤트를 통해서도 풍성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각성 보스전 보석 선택권을 비롯해 무지개 원소, 6성 영웅 소환권, 고급 영혼의 정수 200개 등이 지급된다.

세븐나이츠
세븐나이츠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