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AME DONGA

[오늘의 게임 소식] 5/9 '피파온라인4' 사전예약 400만 돌파 등

조영준

- 'FIFA 온라인 4' 사전등록 400만 돌파!

넥슨(대표 이정헌)은 EA 아시아 스튜디오인 스피어헤드(Spearhead)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정통 온라인 축구 게임 'EA SPORTS™ FIFA Online 4(이하 'FIFA 온라인 4')'의 사전등록자가 400만 명을 넘어섰다고 9일 밝혔다.

오는 5월 17일 공개 시범 서비스(OBT)를 앞두고 있는 'FIFA 온라인 4'는 4월 5일 사전등록을 시작해 400만 명 이상이 사전등록에 참여했으며, 지난 3일부터 진행된 '구단주명 사전등록' 이벤트에는 5일만에 55만 명 이상이 참가해 앞으로 사용할 구단주명(닉네임)을 생성했다.

네 차례에 걸친 비공개 시범 테스트(CBT)를 통해 완성도를 높여온 'FIFA 온라인 4'는 사전등록 이벤트 시작 3주만에 200만 명 이상이 참여하고, '구단주명 선점' 이벤트 직후인 지난 4일에는 300만 명이 넘는 사전등록자 수를 기록하며 국내 대표 스포츠게임으로 자리잡은 'FIFA 온라인' 시리즈의 최신작에 대한 기대감을 입증했다.

한편, 넥슨은 5월 16일까지 사전등록에 참여한 게이머를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최신형 스마트폰', '그래픽카드', '와이드 모니터' 등 다양한 경품을 제공하는 '대박 행운에 도전하라!' 이벤트를 진행한다.

피파온라인4

- 네오위즈, '탭소닉 TOP' 신곡 추가 등 업데이트 진행

네오위즈(대표 문지수)는 자체 개발한 모바일 리듬액션게임 '탭소닉TOP'에서 음원 및 각종 시스템 업데이트를 진행한다고 9일 발표했다.

추가되는 음원은 '신지'가 부른 요구르팅 OST 'Always', 'BJJ(황성제)' 작사, 작곡의 'First Kiss' 2곡이다. 특히, 2005년 첫 선을 보였던 'Always'는 당시 게이머들뿐만 아니라, 대중적 인기를 끌었던 추억의 음악으로도 유명하다. 신곡은 스토리모드 에피소드 7, 에피소드 8에서 각각 확인할 수 있다.

또한 게이머의 의견을 수렴해 주간 랭킹, 업적 및 일일 미션의 보상이 대폭 강화된다. '업적'의 경우, 시스템을 완전히 교체해 모든 게이머가 처음부터 보상을 받을 수 있도록 개편했다.

좌우로 튕기는 '플릭'노트가 '탭'노트와 명확히 구분되도록 디자인을 변경한다. 게임오버 시 실수로 'Retry'를 누르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확인 팝업도 생성된다. 더불어, '스태프 판매' 기능과 '공지 상세보기 기능'도 추가된다.

탭소닉 업데이트

- 리니지, 신규 특화서버 '그림리퍼' 오픈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의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리니지가 오늘(9일) 신규 특화서버 '그림리퍼'를 오픈 한다.

리니지 이용자는 오늘 오후 5시부터 신규 서버인 '그림리퍼'에서 플레이 할 수 있다. '그림리퍼' 서버는 최대 레벨과 1일 이용시간에 제한이 있는 특화서버이다. 최대 레벨은 82레벨이며 하루 10시간까지만 플레이 할 수 있다.

엔씨는 리니지의 대표 클래스(class)인 '요정'과 '군주'의 스킬(skill, 기술)을 업데이트 했다. 요정 클래스의 불 속성 정령 마법인 '인페르노'를 새롭게 추가했다. '인페르노' 스킬은 기사 클래스의 '카운터 배리어'와 유사한 반격 스킬이다. 기존 정령 마법 중 바람 속성의 '윈드 셰클'과 '스트라이커 게일'은 원거리 공격력이 강화되는 등 공격형 스킬로 개선됐다.

군주 클래스에는 새로운 스킬인 '엠파이어'를 추가했다. '엠파이어' 스킬은 기사 클래스의 '쇼크 스턴'과 유사한 효력의 스킬이다.

엔씨는 클레스케어 업데이트와 신규 서버 오픈 기념 이벤트를 7월 4일까지 진행한다. 캐릭터를 빠르게 성장시킬 수 있는 '83레벨업 맞춤 솔루션'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용자는 '강화 혈맹 버프', '경험치 합산'등 성장 지원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신규 서버인 '그림리퍼' 서버 이용자도 이용 가능하다.

신규 이용자와 복귀 이용자에게는 '진데스나이트의 징표'와 이용권 할인 쿠폰 등을 지급한다. '진데스나이트의 징표'는 변신 반지, 성장 지원 장비 등으로 교환할 수 있는 아이템이다.

엔씨는 출석 체크 이벤트 등 다양한 이벤트도 준비했다. 이용자는 이벤트에 참여해 '페어리의 성장 낚시', '룸티스/스냅퍼 보호 주문서' 등 아이템을 얻을 수 있다.

리니지 업데이트

- '코난 엑자일' PS4, PC 한국어판 오늘 출시

에이치투 인터렉티브(이하 H2 INTERACTIVE, 대표 허준하)는 펀콤(Funcom)의 오픈월드 서바이벌 RPG '코난 엑자일(Conan Exiles)' 한국어판을 PS4와 PC 플랫폼으로 오늘(5월9일) 정식 출시 하였다고 밝혔다.

'코난 엑자일'은 약자는 짓밟히고 오직 강자만이 살아남는 야만의 황무지에서 살아남는 것을 테마로 하는 오픈월드 서바이벌 RPG이다. 외면 받고 탄압당한 추방자인 주인공은 홀로 생존을 위해 싸우고 살아남아야만 한다.

고대 문명으로 가득한 유적들을 탐사하고 훌륭한 보물들과 지식을 발견하라. 맨손으로 시작해서 도구를 구하고 무기를 갖추자. 작은 거주지부터 시작하여 커다란 도시에 이르기까지 모든 것을 건설하는 것이 가능하다. 당신을 공격해오는 도적들을 굴복시켜 노예로 만들고, 당신의 뜻에 동참하게 만들어 명령을 내릴 수도 있다. 또한, 온라인을 통해 다른 추방자들과 힘을 합쳐 게임을 즐기는 협력 플레이도 지원한다.

오늘 출시되는 '코난 엑자일' PS4, PC 한국어판은 아이템 설명 및 대화 이벤트 등 일부분에 한국어가 적용되지 않은 버전이며, 해당 부분은 6월 중순 경 추가적인 패치를 통해 업데이트 될 예정이다.

코난 엑자일

게임 특징

■ 잔혹한 황무지에서 생존하라

야만스러운 코난의 세계에서 생존은 잘 먹고 잘 마시는 것 보다 중요하다. 휘몰아치는 모래폭풍을 견디며 이성을 잃고 미쳐버리지 않도록 마음을 다잡자. 이 땅의 가장 어두운 소굴에서 기어나와 당신을 공격하는 악랄한 괴물들과 싸워 이겨야 한다.

■ 고대 문명의 어두운 역사를 발견하라

어둠으로 뒤덮인 고대 문명의 유적을 탐사하고 훌륭한 보물과 지식을 발견하라. 문서들과 방황하는 NPC, 그리고 환경 그 자체에서 힌트를 얻고, 예전에 살던 사람들을 죽음으로 몰아넣은 원인을 찾아내라.

■ 광활한 황무지에 당신의 세계를 건설하라

모래 언덕에서 우뚝 솟은 유적까지, 위험과 기회로 가득한 황무지 여기저기를 탐험하라. 도구와 무기를 만들기 위해 자원을 채취할 수 있으며, 작은 거주지에서 커다란 도시 전체까지의 모든 것을 건설할 수 있다.

■ 노예 군단으로 당신의 영토를 방어하라

추방당한 땅의 도적들을 노예로 만들고, 당신의 뜻에 동참하게 만들어 영토를 지켜내라. 험난한 고통의 수레바퀴를 통해 도적들의 의지를 꺾고 복종시켜, 궁수, 대장장이, 예술가 등의 새로운 인생을 선사하라. 희귀한 노예를 손에 넣어 높은 보상을 노리자.

■ 혼자서, 혹은 여럿이 함께 플레이 하라

오프라인에서 혼자 플레이 하는 것은 물론 다른 플레이어들과 함께 생존과 지배를 위해 싸우는 게임을 플레이 할 수 있다. 소수의 친구들과 함께 게임을 즐기고 싶다면 협력 모드를 통한 플레이도 가능하다.

코난 엑자일

- '앙상블 스타즈 for kakao' 출시 100일 기념 이벤트 진행!

카카오게임즈(각자대표 남궁훈, 조계현)가 모바일 아이돌 육성 시뮬레이션 게임 '앙상블 스타즈 for kakao'의 출시 100일 기념 이벤트를 실시했다.

'앙상블 스타즈 for kakao'는 100일간 뜨거운 성원을 보내준 이용자들에게 보답하고자 22일(화)까지 접속 보상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를 통해 게임 접속 후 '[이벤트] 그림 조각'을 모은 이용자들에게는 인게임 아이템인 '고급 스카우트 티켓 45장'과 '판타지', '쿨', '액티브' 특성 3종을 각 종류 별로 10,000개씩 모두 선물로 제공한다.

앙상블스타즈 이미지

: 탭소닉 리니지 피파온라인4 피온4 앙상블스타즈 코난엑자일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