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스타자랑!" 액토즈소프트, '스타크래프트' 대회 개최

액토즈소프트(대표 구오하이빈)는 자회사 아이덴티티엔터테인먼트가 주최하고, 한국e스포츠협회와 나이스게임TV가 주관,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가 후원하는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의 e스포츠 대회 'WEGL THE GATEWAY: SC'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개최되는 'WEGL THE GATEWAY: SC'는 서울을 비롯해 인천, 대전, 광주, 경기도, 전라도, 경상도, 강원도, 충청도 등 전국 각지의 공인 e스포츠 PC클럽에서 예선이 펼쳐진다. 특히 이번 대회는 전 프로게이머 출신 및 ASL 참가 선수는 참여가 제한되어 전국에 숨어있는 스타 고수들이 자신의 실력을 뽐내는 장이 될 것으로 예측된다.

이번 대회는 약 한 달간 진행된다. 클럽대표 선발전(지역 예선)이 5월26일부터 6월10일까지 2주간 진행되며, 결승에 진출할 6명을 가리는 BJ대표 선발전(지역 결선)은 6월17일, 24일 양일간에 걸쳐 펼쳐진다. 대망의 결승전은 오는 6월 30일 개최된다.

아울러 '전장의 총사령관' 송병구, ‘홍그리거’ 임홍규 등의 유명 선수들이 BJ로 참가해 본선 경기 해설은 물론 오프라인 팬미팅, 랜파티도 진행될 예정이다 .

특히, BJ대표 선발전을 통과한 6명의 경우 3명씩 송병구 팀과 임홍규 두 팀으로 나뉘어 5판 3선승제, 개별대전 방식으로 한판 승부를 펼친다. 단, 송병구과 임홍규는 한 경기에만 참가할 수 있다.

'WEGL THE GATEWAY: SC'의 총상금은 1,500만 원으로, 클럽대표 60명에게는 각 20만원, BJ대표 선발전을 통과한 6명에게는 각 10만원의 상금이, 우승 3인에게는 각 50만원, 준우승 3인에게는 각 30만원의 상금이 주어진다.

'WEGL THE GATEWAY: SC' 신청 및 자세한 정보는 WEGL 홈페이지 및 KeSPA 공인 e스포츠 클럽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WEGL 더 게이트웨이 SC 대회 이미지
WEGL 더 게이트웨이 SC 대회 이미지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