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AME DONGA

4K로 진화! 오는 23일 새로워진 검은사막이 온다

김남규

지난해부터 많은 관심을 모으던 펄어비스 검은사막 온라인의 4K 리마스터 버전이 오는 23일 공개된다.

펄어비스와 카카오게임즈는 금일(11일) 서울 롯데시네마 월드타워점 수퍼S관에서 리마스터 쇼케이스 행사를 진행하고 새롭게 진화한 검은사막을 선보였다.

검은사막

150명의 이용자들을 초청해 진행된 이번 행사에서는 검은사막의 주요 개발진들이 새로워진 검은사막의 그래픽과 사운드, 그리고 향후 개발 계획을 밝혔다. 특히 업그레이드된 그래픽과 사운드를 강조하기 위해 거대한 화면과 음향 설비를 갖춘 극장에서 행사를 진행했으며, 압도적인 화면과 사운드 덕분에 행사 내내 감탄사와 박수 소리가 이어졌다.

검은사막을 총괄하고 있는 김재희 PD는 "그래픽과 사운드, 인터페이스까지 모든 것을 확 바꿔보자는 김대일 의장의 말을 시작으로 2년여에 걸쳐 리마스터링 작업을 진행했다"며, "아예 새로운 게임을 만드는 것이나 다름없는 정성과 시간이 들어갔지만, 펄어비스에게 검은사막은 남다른 의미가 있는 게임인 만큼 새로운 게임을 만들기보다 검은사막을 발전시켜 나가는 것을 선택했다"고 말했다.

검은사막

검은사막 음악을 총괄하고 있는 류휘만 음악감독의 발표에 따르면 발레노스, 세렌디아, 칼페온에 걸친 100여곡을 리마스터링하고 새로운 편곡과 작곡을 통해 퀄리티 향상은 물론, 완전 새로운 분위기로 변신했다.

특히, 무거운 세계관을 표현하느라 다소 우울한 분위기였던 NPC들의 목소리를 유명 성우들을 기용해 훨씬 자연스러운 분위기로 바꿨으며, 졸리다는 반응이 많았던 배경 음악들도 대거 개선했다. 이번에 작업된 곡이 무려 220여곡이 넘으며, 독일, 체코, 헝가리 등 88인조 풀 오케스트라 레코딩으로 현장감을 살렸다. 펄어비스는 대륙별 7장의 컴플리트 버전의 OST 앨범도 계획 중이다.

검은사막

검은사막의 그래픽 작업을 총괄하고 있는 고광현 팀장의 발표에 따르면 기존에도 최상급이라는 평가를 받았던 검은사막의 그래픽을 한단계 더 업그레이드시키기 위해 물리 기반 렌더링 및 화면 후처리, HDR 렌더링 및 바다 렌더링 등 거의 모든 부분에 손을 댔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만큼 많은 부분을 바꿨다.

검은사막

특히, 반사광 부분에 많은 공을 들여, 기존보다 훨씬 사실적인 색감을 자랑하며, 비에 젖은 땅과 바다의 사실적인 표현, 망토의 자연스러운 움직임이 나오는 순간 관람객들의 감탄사가 이어졌다.

그래픽이 개선된 만큼 사양은 다소 올라갔으나, 프레임 안정을 위해 최적화에 많은 공을 들였으며, 기존 최상위 옵션 위에 울트라 옵션이 새로 추가된 형태로 업그레이드됐기 때문에 각자의 컴퓨터 사양에 따라 원하는 그래픽 수준을 선택해서 플레이할 수 있다. 펄어비스는 이번 리마스터 작업 이후에도 HDR 디스플레이 기능 등 최신 그래픽 기술을 계속 적용할 계획이다.

검은사막

검은사막 개발을 총괄하고 있는 김재희PD의 발표에 따르면 리마스터 작업 뿐만 아니라 콘텐츠도 대거 추가됐다.

흑정령의 분노 기술을 확정해 좀 더 전략적으로 전투에 활용할 수 있도록 만들었으며, 스토리 및 성장 동선을 개편해 어떤 루트를 선택하는가에 따라 다른 이야기와 사냥터를 경험할 수 있도록 했다.

검은사막

또한, 신규 지역 오딜리타와 새로운 환상마 둠이 추가되며, 많은 요청이 있었던 신규 클래스 남자 레인저도 추가된다. 남자 레인저는 석궁과 마법 장갑을 무기로 사용하는 캐릭터로, 공격 속도가 느린 대신 강력한 한방을 노릴 수 있는 캐릭터다.

검은사막

이 외에도 원거리에서 동물을 사냥하는 저격 방식의 수렵 모드와 부 캐릭터와 용병을 파견해 다양한 아이템을 획득하는 부대 토벌 시스템, 새로운 거래소 시스템도 추가될 예정이다. 거래소는 향후에 스마트폰에서도 이용할 수 있도록 방안을 준비 중이다.

검은사막

펄어비스 함영철 사업실장은 “2014년에 검은사막을 오픈하고 4년만에 리마스터 버전을 선보이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 한국 뿐만 아니라 전세계에서 서비스되고 있는 검은사막이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더욱 사랑받는 게임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검은사막

한편, 펄어비스와 카카오게임즈는 오는 22일까지 검은사막 리마스터 버전 사전예약을 진행하며, 사전예약에 참여하는 전원에게 8세대 백마 탑승물 아이템과 리마스터 에디션 라르아시헨 마갑 세트 아이템을 지급한다.

: 펄어비스 검은사막 리마스터 카카오게임즈 4k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