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AME DONGA

[오늘의 게임 소식] 10/1 '2018 롤드컵', 매진 소식 잇따라 등

조영준

- 2018 LoL 월드 챔피언십 4강전 전석 매진, 결승전도 2만 3천 석 이미 팔렸다!

'리그 오브 레전드(이하 LoL)'의 개발 및 유통사 라이엇 게임즈(한국대표 이승현)가 글로벌 e스포츠 대회인 '2018 LoL 월드 챔피언십(이하 롤드컵)'의 4강전 전석과 현재까지 판매가 개시된 결승전 티켓이 모두 매진됐다고 밝혔다.

10월 27일, 28일 광주여대 유니버시아드 체육관에서 진행되는 롤드컵 4강전 티켓은 지난 9월 11일 오후 2시부터 인터파크에서 판매된 결과 하루에 4,500석, 양일간 총 9,000석의 티켓이 모두 매진됐다.

4강전 티켓은 최소 2만원부터 최고 42,000원의 가격대로, 27일 토요일 경기는 오픈 1주일 만에, 28일 일요일 경기는 오픈 후 약 2주 만인 지난 추석 연휴 기간에 전석 매진됐다.

또한 11월 3일 인천 문학 주경기장에서 펼쳐지는 대망의 롤드컵 결승전 티켓도 현재까지 오픈된 전량이 매진됐다. 9월 28일 오후 2시부터 판매가 시작됐으며 단계적으로 티켓을 오픈할 때마다 2시간 내 매진을 기록, 현재까지 최소 25,000원부터 최고 6만원에 이르는 유료 좌석이 총 2만 3천석 판매됐다. 4년 만에 한국에서 진행되는 롤드컵의 뜨거운 인기를 실감케 하는 대목으로, 라이엇 게임즈는 e스포츠 팬들의 뜨거운 관심과 성원에 향후 롤드컵 결승 티켓을 추가로 판매할 예정이라 밝혔다.

롤드컵 티켓은 지난 8월 21일부터 각 스테이지별로 순조롭게 판매가 진행되고 있다. 이미 6일간 2,400석의 플레이-인(Play-In) 스테이지와 양일간 4,000석의 8강전 티켓이 모두 매진된 바 있다.

한편 롤드컵은 금일 오후 5시 서울 종로구 소재 LoL PARK에서 펼쳐지는 플레이-인 스테이지를 통해 한 달여 간의 여정을 시작한다. 플레이-인 스테이지는 10월 1일~4일, 6~7일에 걸쳐 진행된다.

한국을 대표해 출전하는 'kt 롤스터', '아프리카 프릭스', '젠지 e스포츠' 3팀은 지난해 한국 지역이 국제 대회에서 기록한 우수한 성적을 반영해 플레이-인 스테이지를 뛰어넘어 그룹 스테이지로 직행한다. 한국 팀들은 부산 벡스코 오디토리움에서 오는 10일 진행되는 그룹 스테이지 1일차에 첫 출전하며, 이날 kt가 첫 번째 경기에, 아프리카가 4번째 경기에, 젠지가 6번째 경기에 출격한다.

10일부터 17일까지 8일간 연속해서 진행되는 그룹 스테이지 기간 중 17일을 제외한 모든 날에 한국팀이 출전 예정이라 더욱 흥미진진하고 수준 높은 경기가 기대된다. 한국팀이 출전하는 그룹 스테이지 경기 티켓은 인터파크를 통해 구입할 수 있다.

2018 롤드컵

- SIEK, 'Users' Choice 상' 선정을 위한 유저 투표 시작

소니인터랙티브엔터테인먼트(SIE)는 2018년 12월 3일(월) 일본 도쿄에서 'PlayStation®Awards 2018'(이하 PS Awards)을 개최하고, 지난 한 해 동안 일본 및 아시아 지역에서 PlayStation® 플랫폼으로 발매된 타이틀 중 히트작들을 선정, 발표한다.

올해로 24회째를 맞이한 PS Awards는 지난 한 해 동안 창작자들이 쏟은 노력과 그들의 작품을 기리기 위한 축제로, 1994년 PlayStation®이 출시된 이후 매년 진행되어 왔다.

시상 부문에는 'Gold 상'(일본 및 아시아 지역에서 누계출하수 및 다운로드 합계가 50만장이 넘는 타이틀), 'Platinum 상'(일본 및 아시아 지역에서 누계출하수 및 다운로드 합계가 100만 장이 넘는 타이틀), 'PlayStation™Network 상'(일본 및 아시아 지역에서 PlayStation™Network 다운로드로 가장 많이 판매된 상위 3개 타이틀), 'Users' Choice 상'(유저의 투표로 선정된 상위 10개 타이틀), 'PlayStation®VR 상'(PlayStation®VR(이하 PS VR) 판매에 공헌한 상위 3개 타이틀), 'Indies & Developers 상'(PlayStation®의 라인업의 확장에 공헌한 상위 3개 타이틀)이 있다.

더불어, 오늘부터 'Users' Choice 상'을 위한 투표가 시작된다. 작년과 마찬가지로, 올해도 'Users' Choice 상'에 투표를 하고 선택한 타이틀에 대한 최고의 의견을 남겨준 유저 1명을 선정하여, PlayStation®4 Pro, PlayStation®VR 및 PlayStation®Camera를 상품으로 증정한다.

오늘부터 PS Awards 2018 공식 사이트의 '투표하기' 페이지에서 'Users' Choice 상'을 위한 투표를 할 수 있다. 투표 기한은 10월 8일(월) 23시 59분까지다.

SIEK 유저 초이스

- '퍼즐앤드래곤'에 다시 여름이 찾아온다! '퍼드 아일랜드' 기간 한정 이벤트 실시!

겅호온라인엔터테인먼트(대표 모리시타 가즈키)가 개발하고 모바일 콘텐츠 전문 기업 네오싸이언(대표 기타무라 요시노리)이 서비스 중인 '퍼즐앤드래곤'에서 기간 한정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1일 밝혔다.

이번 기간 한정 이벤트는 눈부신 해변가와 뜨겁고도 시원한 느낌이 물씬 풍기는 '퍼드 아일랜드'를 테마로 오는 14일까지 2주간 진행된다.

특히 이벤트 기간 동안 '낙원의 천방지축 도깨비 풍신', '한여름의 수렵신 아르테미스' 등 여름 의상을 입은 몬스터가 등장하는 특별 레어 에그가 실시되며, 새롭게 '한여름인 자 요그 소토스'와 '여름 방학의 약속 바바라&쥬리'가 추가된다.

또한 이벤트 기간 중 로그인하면 '개최기념! 퍼드 아일랜드 에그'를 무료로 1회 사용해 '해변의 여신 에스카마리' 등 '퍼드 아일랜드 에그'의 대상 몬스터 중 1개를 랜덤으로 획득할 수 있어 이용자들의 큰 호응이 예상된다.

이와 함께 기간 한정으로 열리는 '퍼드 아일랜드' 던전에서는 '빙수의 달인 코카트리스' 등 여름을 맞이한 캐릭터를 만나볼 수 있으며, '4마리 이하 편성' 층을 첫 클리어 하면 보상으로 '프레도라'를 획득할 수 있다.

아울러 오는 10월 7일까지 풍성한 한가위 이벤트(후반) 실시, 게임에 접속한 모든 이용자들을 대상으로 매일 '타마도라'를 선물할 예정이며 '디아라 강림'과 '그라트 강림' 등 일부 용환사가 등장하는 게릴라 던전 5종도 게릴라로 출현한다.

이 밖에도 클리어 시 '+99포인트'를 획득할 수 있는 1인 모드 한정 던전 '성보의 밤하늘'과 스킬 레벨업 확률이 4배로 증가하는 '요일 던전' 등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할 계획이다.

퍼즐앤드래곤 이벤트

- 카카오게임즈, '함께해요, 카카오게임!' 신개념 오프라인 체험 전시전 개최

카카오게임즈(각자 대표 남궁훈, 조계현)는 오는 10월 6일(토)부터 2019년 3월 31일(일)까지 서울 홍대에 위치한 '카카오프렌즈 컨셉 뮤지엄'에서 신개념 오프라인 체험 전시전 '함께해요, 카카오게임!'을 개최한다고 1일(월) 밝혔다.

이번 전시는 다양한 PC온라인 및 모바일게임을 서비스 중인 카카오게임즈와 캐릭터 브랜드 '카카오프렌즈' 사업을 전개하는 카카오IX(대표 권승조)가 협업한 프로젝트로, PC온라인 및 모바일게임에서 즐기던 카카오게임의 대표 콘텐츠를 다채로운 아트 및 디지털 기술을 접목된 다양한 어트랙션을 통해 색다른 재미를 유저들에게 선보일 예정이다.

전시 공간은 '카카오프렌즈'의 대표 캐릭터 '라이언'이 가이드로 등장하는 '로그인(Log-in) 존'을 시작으로, PC온라인게임 '카카오 배틀그라운드' 및 '검은사막'과 신작 모바일게임 '프렌즈레이싱'의 개별 전시 테마로 이루어진 '게임 스테이지(Game stage)', 유저들과 인터렉티브하게 소통하는 '엔딩 크레딧(Ending credit) 존' 등으로 구성된다.

특히, '게임 스테이지' 전시는 실제 게임에서 체험할 수 없었던 '카카오 배틀그라운드'의 낙하산 VR(Virtual reality, 가상현실) 존과 실제 '검은사막'의 배경 속에 들어가 있는 듯한 연출의 AR(Artificial reality, 증강현실) 포토존, 신작 모바일게임 '프렌즈레이싱'을 '레이싱휠 시뮬레이터'라는 이색적인 방법으로 체험할 수 있는 어트랙션 등을 통해 관람객들의 눈길을 끌 예정이다.

전시전은 남녀노소 누구나 무료로 입장할 수 있으며, 매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8시까지(매월 마지막 주 월요일 휴관) 운영된다. 카카오게임즈는 현장에서 각 게임별 포토존에서 사진을 촬영해 자신의 SNS로 공유하는 관람객들에게 전시 게임 3종의 '게임 아이템 교환권', 'MD상품 할인권' 등 푸짐한 혜택을 제공한다.

카카오게임즈 관계자는 “이번 전시는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카카오게임'의 콘텐츠를 기반으로 '게임과 전시 문화'를 접목해, 오프라인 접점에서 유저들에게 색다른 즐거움을 선보일 수 있도록 준비했다”며, “카카오게임즈는 이번 전시뿐 아니라, 최근 '카카오프렌즈'의 IP를 활용한 유저 공모전 등 다양한 시도를 통해 카카오게임과 대중들이 소통할 수 있는 기회를 만들어나가고 있다. 이번에 마련한 '함께해요, 카카오게임!' 전시에 많은 관심 부탁 드린다”고 전했다.

카카오 스토어

- 유니티, 알파고 만든 AI 기업 딥마인드와 AI 연구 협력

유니티 테크놀로지스가 세계 최고 수준의 인공지능(AI) 연구 기업인 딥마인드(DeepMind)와 협력하고 가상 환경 및 작업 개발을 위한 기초 AI 연구를 지원한다고 밝혔다.

딥마인드는 뛰어난 AI 연구 기술력을 통해 2014년 구글에 인수됐으며, 이후 세계 최고의 프로 바둑기사 이세돌과의 대결에서 승리한 바둑 AI 프로그램 '알파고(AlphaGo)'를 개발했다.

데미스 하사비스(Demis Hassabis) 딥마인드 공동 창립자 겸 CEO 는 "게임과 시뮬레이션은 딥마인드 설립 초기부터 우리 연구 프로그램의 핵심 분야였으며, 이미 이 분야의 AI 연구를 통해 괄목할 만한 성과를 이루어 왔다”며, “이전 비디오 게임 디자이너로서 이번 유니티와의 협업이 더없이 반갑다. 가상 세계에서 스마트하고 유연한 알고리즘을 개발 및 테스트해 현실의 문제를 해결할 생각에 벌써부터 큰 기대가 된다"고 전했다.

AI 분야에서 혁신을 추구해 온 유니티는 다양한 AI 프로그램 및 앱, 게임 등을 개발할 수 있는 소프트웨어 개발 키트 '유니티 머신 러닝 에이전트(Unity Machine Learning Agents, ML 에이전트)' 툴킷을 제공하며 지능형 에이전트 개발을 위한 필수 플랫폼으로 각광받고 있다. 유니티 엔진은 자율 AI 에이전트를 연구하고 새로운 유형의 알고리즘을 개발하는 데 필요한 다량의 시뮬레이션을 생성할 수 있으며, 이는 로봇, 자율 주행 차량 개발을 비롯한 다양한 과학 기술 분야에서 진행되는 기초 AI 연구에 영향을 미칠 것으로 보인다.

대니 랭(Danny Lange) 유니티 테크놀로지스 인공지능 및 머신러닝 담당 부사장은 "AI 관련 주요 문제를 해결하고자 하는 딥마인드 연구진들은 유니티를 활용해 복잡한 가상 환경을 구축하고, 다양한 환경 에 걸친 복잡한 문제의 해결법을 학습하는 알고리즘을 개발할 수 있다"며, "향후 AI의 핵심은 점점 더 정교화되는 사람과 기계 간의 상호작용에 달려 있다고 생각한다. 유니티로 이러한 상호작용을 가능케 한다는 점이 자랑스럽다"고 덧붙였다.

유니티는 전 세계적으로 가장 널리 사용되는 리얼타임 개발 플랫폼으로, 모든 AR/VR 콘텐츠의 60%, 전 세계 모바일 게임의 50%가 유니티로 제작된다. 또한 유니티는 지능형 에이전트 개발 및 자동차와 산업 분야 등 서로 다른 분야의 합성 데이터를 생성 및 수집하기 위한 시뮬레이션 환경 구축에 보편적으로 활용되는 플랫폼으로 거듭나고 있다.

유니티 AI

: 유니티 LOL 퍼즐앤드래곤 SIEK 카카오스토어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