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게임 소식] 10/17 에픽세븐, 글로벌 사전예약 실시 등

- 에픽세븐, 글로벌 사전예약 돌입!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대표 장인아)가 서비스하고 슈퍼크리에이티브(김형석, 강기현 공동대표)가 개발한 모바일 턴제 RPG '에픽세븐'이 글로벌 런칭을 위한 브랜드 사이트를 새롭게 오픈하고 글로벌 사전예약에 돌입한다고 17일(수) 밝혔다.

16일 새롭게 오픈된 브랜드 사이트는 글로벌 이용자들의 게임정보 확인과 사전예약을 위해 영문과 중국어 번체를 지원한다. 사이트에서는 에픽세븐의 세계관과 주요 캐릭터의 소개 영상을 감상할 수 있으며 소개영상의 경우 영어 음성을 지원한다. 또한, 게임의 전반적인 플레이 모습과 다양한 캐릭터들의 스킬 애니메이션을 확인할 수 있는 신규 트레일러 영상도 함께 공개 됐다.

브랜드 사이트 오픈과 함께 글로벌 이용자들을 위한 사전예약도 진행된다. 별도의 페이지를 통해 16일부터 시작된 사전예약은 IOS와 안드로이드 이용자 모두 참여할 수 있으며 참여자는 '하늘석', '성약의 책갈피' 등 추후 게임 내에서 사용 가능한 게임 아이템을 받을 수 있다. 또한, 에픽세븐 공식 페이스북 페이지의 '좋아요' 숫자 달성 정도에 따라 추가적인 보상도 제공된다.

에픽세븐은 올해 4분기 내에 일본과 중국을 제외한 전세계 140여개국 이상에 동시 서비스를 실시하고 본격적인 글로벌 시장 공략에 나선다. 영어와 중국어 번체를 지원하며 음성의 경우 영어만 지원된다. 자체 개발한 게임 엔진인 'YUNA 엔진'을 통해 저사양 모바일기기에서도 쾌적한 플레이가 가능하며 로딩시간이 1초이내로 매우 짧은 것도 글로벌 시장에서 경쟁력을 높여줄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글로벌 원빌드로 서비스에 나서는 만큼 전세계 모든 사람들이 같은 환경에서 게임을 즐길 수 있으며, 각 국가별 특성에 맞는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전세계 이용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을 계획이다.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 사업부 이상훈 실장은 “에픽세븐이 드디어 본격적인 글로벌 시장 진출에 나서게 되었다. 국내에서의 성과를 통해 게임성과 안정성에 대한 확신을 가지게 된 만큼 완벽하게 준비해서 지금의 좋은 분위기를 글로벌 시장에서 이어나가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에픽세븐
에픽세븐

- '라테일', 가을 대규모 '코랄시티' 업데이트 실시

액토즈소프트(052790, 대표 구오하이빈)는 자체 개발한 액션 RPG '라테일'에서 가을 대규모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17일 전했다.

이번 업데이트로 전설 속의 해저 왕국을 모티브로 한 시나리오 '코랄시티'를 공개했다. 더불어 신규 필드 '코랄시티'와 227레벨 이상 인스턴스 던전 '산호의 노래', 235레벨 이상 인스턴스 던전 '트윙키브'를 함께 선보였다. 또, 오셀리노', '리바이어던 크라카' 등 총 34종의 몬스터를 추가했으며, 새로운 NPC도 만날 수 있다.

이와 함께 기존에 존재하던 '그림자' 기능을 '꾸미기 시스템'으로 새 단장했다. 새롭게 도입된 '꾸미기 시스템'은 '그림자 스킨'과 '대미지 스킨'으로 구성되어 있다. 특히 '대미지 스킨'의 경우, 몬스터 타격 대미지에 시각적 효과를 주는 것으로, 기존에 '라테일'에 존재하지 않았던 시스템이라 게이머들의 큰 호응이 예상된다.

액토즈소프트는 가을을 맞이해 내달 21일까지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Under The Sea' 이벤트를 진행한다.

먼저 이벤트 기간 중 게임에 접속만 해도 이벤트 애완동물 '바다의 정령'과 '전광판 대미지 스킨' 등이 담긴 선물 꾸러미를 획득할 수 있다.

또, 매일 접속 유지 시간에 따라 '이벤트 바다 사탕', '이벤트 향유의 상자' 등 다양한 아이템을 제공하는 '하루, 1시간'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 밖에도 출석 이벤트와 랭킹 이벤트, 퀘스트 등 총 10종의 이벤트가 마련되어 있다.

라테일 업데이트
라테일 업데이트

- '컴투스프로야구2018', 가을야구 함께 즐기기…이벤트 열어

컴투스(대표 송병준)는 3D 모바일 야구게임 '컴투스프로야구2018'(이하 컴프야2018)가 프로야구 포스트시즌을 기념해 풍성한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치열했던 정규시즌 끝에 맞이한 포스트시즌 기간 동안 '컴프야2018' 게이머들과 모든 야구팬들이 함께 가을 야구를 더욱 재밌게 즐기고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먼저, 이번 포스트시즌 기간 동안 진행되는 경기의 승리팀 및 홈런 유무를 예측하는 '승부 예측의 신' 이벤트를 진행한다. '컴프야2018' 이용자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경기 예측 결과에 따라 최고급 선수를 획득할 수 있는 고급 골드팩, 50스타, FA 영입권 등 푸짐한 선물을 받을 수 있다. 또 이들 게이머들에게는 적중한 경기 수만큼 부여되는 누적 포인트 랭킹에 따라 이벤트 종료 후 다양한 혜택을 추가로 제공한다.

이 밖에 이벤트 기간 동안 게임에 접속한 게이머들을 위한 특별 접속 보상과 함께 과거 포스트시즌 진출 팀과 플레이 할 수 있는 특별 이벤트를 추가해 다채로운 즐거움을 선사했다.

컴투스 관계자는 “야구인들의 축제 포스트시즌을 맞이하여 컴프야 게이머들과 모든 야구팬들이 함께 즐기기 위한 이벤트를 준비했다”며 “다양한 보상이 기다리는 컴프야의 승부 예측 이벤트와 함께 즐거운 가을야구를 즐기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컴프야 이벤트
컴프야 이벤트

- 란 온라인 신규 시스템 업데이트

민커뮤니케이션(대표 김병민)은 자사가 개발하여 서비스하고 있는 “란 온라인”의 업데이트 소식을 전하며 란 온라인 국내서비스와 글로벌서비스의 근황을 밝혔다.

현대학원배경의 MMORPG “란 온라인”은 2004년 국내 서비스를 시작하여 지금까지 17년째 서비스를 이어가고 있는 장수온라인 게임이다. 서비스 오픈 당시 현대도시의 학원을 배경으로 학원생들이 주인공으로 구성되는 독특한 세계관으로 게이머들의 이목을 받으며 MMORPG 시장에 발을 내딛은 란 온라인은 16년이 지난 지금도 여전히 단단한 팬층을 확보하고 있으며, 매년 새로운 콘텐츠와 게임엔진을 업데이트 해오면서 서비스를 지속 해오고 있다.

이번 업데이트는 그동안 란 온라인을 처음 접하는 게이머들이나 복귀한 게이머들이 캐릭터의 성장에 필요한 정보들을 알기 어려워 잘 적응하지 못했던 부분들을 해결해주고 게임 내 다양한 할 거리를 제공해 주는 콘텐츠인 성장가이드시스템과, 란 온라인 펫의 다양성과 사용성을 보완해주는 펫 시스템 리뉴얼로 구성되어 있다.

이 성장가이드 시스템 업데이트를 통해서, 게이머들은 게임에 복귀하거나 신규로 접속하였을 때 어려움을 겪지 않도록 캐릭터의 성장에 필요한 다양한 지원을 받을 수 있게 되었으며, 펫 리뉴얼을 통해 새롭게 업데이트된 다양한 펫들과 펫도감을 통해 란 온라인의 귀여운 펫들의 모습을 게임 속에서 다양하게 만나 볼 수 있게 되었다.

민커뮤니케이션은 란 온라인의 국내서비스 외에 란 온라인의 글로벌 서비스인 “란월드”도 병행하여 본사에서 직접 운영 중에 있다. 란 온라인의 주력시장인 필리핀,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 등지의 동남아시아 국가의 게이머들뿐만 아니라 미국, 유럽 등지의 많은 란 온라인 게이머들이 이 글로벌 서버로 접속하고 있다.

란월드 글로벌서비스에서는 국내 란 온라인 서비스와 같은 속도로 모든 콘텐츠의 업데이트가 제공되고 있어 항상 최신 콘텐츠를 만날 수 있으며, 다양한 국적의 란 온라인 글로벌 게이머들을 한 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다. 각 국가별로 별도의 서버에서 플레이해오던 란 온라인의 해외 게이머들은 최근 몇 년을 거치면서 란월드라는 글로벌 서버로 모이게 되었고, 지금은 많은 다국적 란 온라인 게이머들이 한 곳에서 만나 거대한 란월드를 만들어 가고 있다.

란온라인
란온라인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