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스파, 70억 규모 자사주 매입 신탁 계약

최근 급격한 주가 하락으로 인해 게임사들의 자사주 매입이 연이어 발표되는 가운데, 베스파 역시 70억 규모의 자사주 매입에 나선다고 금일(30일) 밝혔다.

금일 공시에 따르면 베스파는 30일 오전 이사회를 열고 주주가치 제고를 위해 미래에셋대우와 자사주신탁을 체결하기로 결정했으며, 신탁 규모는 70억원으로, 27일 종가 기준으로 약 950,000주에 해당하는 큰 규모이다.

베스파의 이요한CFO는 “현재 베스파의 시가총액은 약 600억원(3월27일 종가 기준)으로 순현금(금융상품 포함) 800억원에 한참 못미칠 정도로 저평가 되어 있다고 생각한다. 이에 주주가치 제고를 위해 비교적 큰 규모로 자사주신탁을 결정하게 됐다. 향후에도 베스파는 주주가치 제고를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한편 베스파는 2020년부터 순차적으로 다양한 장르의 신작게임을 선보일 예정이다. 2020년에 계획된 베스파의 신작들은 전략MMO, Match-3 퍼즐, 디펜스RPG 등 다양한 장르로 구성되어 있으며 한국시장을 비롯하여 일본, 북미, 유럽 등 글로벌 시장을 겨냥하여 출시할 예정이다.

베스파 상반기 실적
베스파 상반기 실적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