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전드 오브 룬테라, 월드 챔피언십 개최

라이엇 게임즈는 '레전드 오브 룬테라'의 세계 최강을 가리는 '레전드 오브 룬테라 월드 챔피언십'을 오는 17일부터 19일까지 사흘 동안 개최한다고 금일(15일) 밝혔다.

라이엇 게임즈는 2021년 한 해 동안 아시아, 동남아시아, 유럽, 아메리카의 게이머들에게 랭크 게임과 시즌 토너먼트를 통해 월드 챔피언십 출전 자격을 획득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 바 있다.

LoR 월드 챔피언십 로고
LoR 월드 챔피언십 로고

해당 지역 상위 256명의 참가자는 9월 4일과 5일 예선에서 맞붙었고, 그 결과 북미 6명, 유럽 5명, 아시아 및 동남아시아 5명 등 16명의 선수들이 본선 무대에 진출하게 되었다.

치열한 예선전을 거쳐 각 지역을 대표하는 최후의 16인으로 선정된 선수들은 4명이 한 조를 이뤄 4개조로 편성된다.

17일에는 A조와 B조가 라운드 로빈 방식의 조별 풀리그를 치르며, 18일에는 C조와 D조가 경합을 펼친다. 조별 경기가 끝난 뒤 상위 8명의 선수들이 19일 토너먼트 방식으로 대결을 펼쳐 최종 우승자를 가린다.

우승을 차지한 선수에게는 4만 달러(한화 약 4,680만 원)이 주어지며 순위에 따라 상금이 차등 지급된다.

LoR 월드 챔피언십 시청 보상
LoR 월드 챔피언십 시청 보상

한편, 라이엇 게임즈는 이번 '레전드 오브 룬테라 월드 챔피언십'을 기념하기 위해 월드 챔피언십과 함께 하는 시청자 및 게이머들에게 다양한 보상을 준비했다.

먼저 모든 게이머는 2.14.0 패치부터 상점에서 무료 카드 뒷면 및 아이콘 세트를 얻을 수 있다. 여기에 9월 17일과 18일 4강 경기 방송을 관람하는 시청자들은 월드 챔피언십 한정 카드 뒷면과 특별 아이콘을 획득할 수 있다. 결승전이 열리는 9월 19일 스트리밍 방송을 함께하는 시청자들에게는 신규 주먹 인사 감정표현을 제공한다.

17일부터 19일까지 열리는 '레전드 오브 룬테라' 월드 챔피언십은 국내 공식 트위치 채널과 유튜브를 통해 시청할 수 있다.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