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시대 중소 게임사가 갈 길은?" ‘신흥시장오픈포럼’ 세미나 개최
문화체육관광부,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주최하고 한국모바일게임협회가 주관하는 ‘2021년 게임콘텐츠 신흥시장 오픈포럼’이 한국모바일게임협회 유튜브 채널을 통해 오는 8일 개최된다.
이번 포럼은 글로벌 시대, 대한민국 중소 게임업계가 갖춰야할 미래 진출전략과 양극화로 인해 무너진 게임산업 생태계 복원을 위한 신흥시장 진출 성공전략을 공유하는 등 다양한 주제로 지난 2017년부터 진행된 바 있다.
이번 비대면 세미나는 ‘글로벌 시대, 성공하는 게임을 만나다’를 주제로 진행된다. 총 5명의 국내외 전문가들의 강연이 진행되며, 코로나19의 영향을 받은 2년동안 글로벌 게임시장이 어떻게 변화하였는지와, 국내 중소 게임개발사들이 성공을 위해 어떤 방식의 글로벌 진출을 준비해야 하는지에 대한 내용으로 구성된다.
아울러 오프닝 스피치는 유럽 핀란드의 게임 전문가들이 함께한다. 국제게임개발자협회(IDGA) 핀란드 JJ, Häll 회장과 알토대학교 대학원 박솔잎 연구원이 한국게임에 대한 모습과 글로벌 진출을 위해 준비해야 할 부분에 대하여 소개할 예정이다.
이어서 포스트 코로나에 맞춰 중소 게임개발사가 선택할 수 있는 마케팅 방식과 글로벌 진출 전략에 대한 VC들의 투자결정에 대한 소개. 글로벌 진출 전략 및 광고 네트워크별 장르 선호도 및 소재 트렌드 분석을 주제로 한 다양한 강연이 진행된다.
특히, 강연이 끝난 후에는 게임동아 조광민 기자를 좌장으로 하여 강연 진행 시 못다한 이야기 및 2022년 미래 게임트렌드가 될 신사업에 대하여 게임산업 전문가들의 의견을 들어보는 패널토의 및 실시간 질의응답이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포럼은 온오프믹스에서 선착순 사전신청을 통해서 라이브 스트리밍 주소가 공개되며, 사전 등록 참관객에겐 추첨을 통해 경품을 제공되는 등의 이벤트도 함께 진행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