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N Cloud, 'GameAnvil on NHN Cloud' 웨비나 개최

NHN Cloud(대표 백도민, 김동훈)는 클라우드 기반의 자사 게임 서버 엔진 'GameAnvil'에 대해 소개하는 웨비나를 오는 21일 2시부터 개최한다고 15일 밝혔다.

GameAnvil은 NHN클라우드 기반의 게임 서버 엔진으로, 게임 서버의 템플릿과 웹 운영 도구, 성능 테스트 툴 등을 제공한다. 개발 경험이 적은 게임 개발자일지라도 게임 서버 개발과 서비스, 서비스 운영까지 한 번에 가능하게 한다는 점이 특징이다.

GameAnvil on NHN Cloud
GameAnvil on NHN Cloud

'GameAnvil on NHN Cloud'이라는 주제로 진행되는 이번 웨비나에는 NHN빅풋 게임 서버 엔진팀의 전만철 팀장이 연사로 나서 ▲게임 개발에 관련한 개괄적인 이야기부터 시작해 ▲게임 개발이 까다로운 이유 ▲게임 서버 엔진 GameAnvil ▲GameAnvil on NHN Cloud 등의 주제들을 다룰 예정이다.

NHN클라우드는 이번 웨비나를 통해 GameAnvil이 어떻게 온라인 게임 서버 개발을 쉽고 편리하게 하는지 전달하고, 직관적이고 유연한 게임 개발 프로세스와 맞춤형 전략을 공유해 나갈 방침이다.

NHN Cloud 측 관계자는 "게임 서버 엔진을 이용해서 쉽게 온라인 게임을 만들고 싶은 개발자, 게임 서버 개발 솔루션이 필요한 개발 조직, 게임 서버 개발 및 운영을 모두 지원하는 플랫폼을 물색하고 있는 시청자들에게 큰 도움을 주는 웨비나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설명했다.

이번 6월 웨비나의 사전 신청 및 중계는 NHN Cloud 웨비나 홈페이지(링크)를 통해 가능하며, 게임 개발에 관심 있는 누구든 참여할 수 있다. 이전 웨비나 영상과 발표 자료, 주요 질의 응답 다시보기도 해당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이번 웨비나 주제인 게임 서버 엔진 GameAnvil 외에도, NHN은 NHN빅풋을 통해 인증, 결제. 운영, 분석 도구 등 게임 서비스에 필요한 모든 기능을 올인원으로 제공하는 글로벌 게임 플랫폼 ‘게임베이스(Gamebase)’도 운영하고 있다.

또 NHN빅풋은 국내 최초 게임 포털 ‘한게임(HANGAME)’을 오랫동안 운영하며 축적한 게임 역량 및 노하우를 활용해 게임사들의 개발 부담을 덜고 도움을 줄 수 있는 솔루션들을 개발해 나가고 있다.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