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씨(NC) 블소2, 'REBORN' 업데이트에 이용자 호평 이어져.. '정말 바뀌었네'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 이하 엔씨(NC))가 자사의 멀티 플랫폼 MMORPG(다중 접속 역할 수행 게임) '블레이드&소울 2(이하 블소2)' 관련으로 지난 8월 24일에 진행한 서비스 1주년 기념 업데이트 'REBORN'이 이용자들의 호평을 이끌어내고 있다.

블레이드 & 소울 2 새 업데이트 'REBORN'
블레이드 & 소울 2 새 업데이트 'REBORN'

엔씨(NC)는 '블소2' 출시 1주년을 맞아 감사와 재도약의 의미를 담아 'REBORN'을 업데이트한 바 있으며, 이용자들에게 ▲1주년 기념 특별 선물 'TJ's PRESENT'를 지급하고 ▲신규 월드 '노이' ▲'클래스 체인지' 및 '클래스 리뉴얼' ▲월드 필드 '붉은 달 사막' 등 게임 내 신규 콘텐츠 등을 대폭 강화했다.

특히 'TJ's PRESENT'는 ▲'TJ's SOUL' ▲'TJ's COUPON' ▲'TJ's POINT' 등 총 3종으로 구성해 역대급 혜택이 제공됐다는 평가도 받았다.

TJ's COUPON
TJ's COUPON

다양한 채널을 통해 긍정적 반응 확인

우선 이번 1주년 업데이트를 통해 '블소2' 이용자들이 대폭 늘어났다. 엔씨(NC) 측 관계자는 "정확한 수치는 말씀드리기 어렵지만 이전보다 훨씬 더 많은 이용자분들이 '블소2'를 찾아 주셨다."라며 "특히, 이번 월드 재편 후, 다양한 채널을 통해 긍정적인 반응을 확인할 수 있었다."라고 설명했다.

실제로 게임 커뮤니티를 살펴보면 '블소2'의 월드 필드 ‘붉은 달 사막’ 보스 공략과 파티 던전, 문파 단위 활동 등 게임 내 다양한 컨텐츠에 대한 이용률이 더 높아졌고, 1주년을 기점으로 MMORPG의 재미를 더욱 느끼고 있다는 의견을 다수 확인할 수 있었다.

신규 이용자들을 위한 노이 월드
신규 이용자들을 위한 노이 월드

특히 신규 이용자들이 즐길 수 있도록 새로 추가된 신규 월드 ‘노이’의 반응이 긍정적이다. ‘노이’는 기존 서버에 비해 빠른 성장이 가능한 ‘노이 전용 경험치 증가 효과’ 뿐만 아니라, 노이 특급 선물, 특별 푸쉬 등 다양한 신규 이용자 전용 이벤트를 진행하면서 이번 업데이트에 대한 긍정적인 평가를 이끌었다.

이외에 새롭게 추가된 월드 필드의 신규 지역 ‘뒤틀린 유적지’도 호평의 중심에 섰다. 이 '뒤틀린 유적지'에서는 기존 월드 필드에 비해 크게 향상된 경험치와 아이템 보상을 받을 수 있어, 상위 이용자들의 높은 호응과 참여가 이어지고 있는 상황이다.

엔씨(NC) 측 관계자는 "이번 업데이트와 함께 진행된 '클래스 리뉴얼'이 긍정적인 영향을 주어 복귀 이용자들도 많이 찾아오셨다."라며 "많은 이용자들이 커뮤니티를 통해 언급한 여러 개선점을 적극적으로 반영했다. 각 무기의 밸런스를 조정해 보다 향상된 전투 경험을 느낄 수 있게 되었다는 반응이 많았다."라고 설명했다.

'REBORN' 업데이트 후 눈에 띄는 변화는?

이번 업데이트로 '블소2'에는 월드 필드의 신규 지역 '뒤틀린 유적지'가 오픈 되었고, '심연의 틈'에 새롭게 4개의 층이 추가됐다. 해당 지역에서는 앞서 설명한 것처럼 기존 사냥터 대비 경험치 보상이 대폭 상향되어, 기존 이용자들의 성장 속도에 맞춰 더 빠른 성장의 재미를 느낄 수 있도록 됐기 때문에 많은 인파들이 몰리고 있다.

보다 강화된 블레이드 & 소울 2 필드 전투
보다 강화된 블레이드 & 소울 2 필드 전투

기존에 '블소2'는 필드 플레이 자체에 큰 의미를 부여하지 않는 이용자들이 많았지만, 이번 업데이트로 필드 플레이가 활성화된 것이 가장 큰 변화로 지목된다.

또한, 새롭게 추가된 재료 아이템 ‘타오르는 용염’이 파밍 가능하다는 점도 이용자들을 필드 플레이로 몰리게 하는 요소가 되고 있다. '타오르는 용염'은 뽑기나 판매형 아이템이 아닌, 이용자들이 직접 파밍을 통해 획득 가능한 아이템이며, 제작을 통해 기존 ‘용염’으로 제작 가능한 영웅 장비보다 더 높은 티어의 신규 영웅 장비를 제작 가능하다.

검은 새벽단장의 정체가 밝혀지는 REBORN 업데이트
검은 새벽단장의 정체가 밝혀지는 REBORN 업데이트

이와 함께 엔씨(NC) 개발자들의 적극적인 이용자 피드백 적용도 큰 변화점 중 하나다.

엔씨(NC)는 '블소2' 성장 단계 플레이 경험의 개선을 위해 ‘파괴된 각성의 미궁’, ‘잊혀진 낙원의 미궁’, ‘파괴된 각성의 미궁(심층)’ 3개의 던전을 1개의 던전으로 통합시켰으며, '해룡 산맥'이나 심연의 틈도 크게 조정했다.

엔씨(NC) 측 관계자는 "4막 ‘해룡 산맥’의 경우, 경험치 보상이나 고가치의 아이템을 파밍할 수 있음에도 불구하고 아직까지 다소 높은 진입장벽으로 인해 도전에 어려움을 겪는 이용자들의 의견이 있었다. 이에, 일부 사냥터의 레벨을 1~3 단계 하향 조정하였으며, 심연의 틈 또한 1~5단계 하향 조정하여, 더 많은 이용자들이 사냥을 통해 성장해 나가는 즐거움을 느끼실 수 있도록 했다."라고 설명했다.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