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림플래닛-김영 프로-피알컴퍼니 3자 MOU 체결

올림플래닛(대표 권재현)이 삼성동에 위치한 올림플래닛 본사에서 프로골퍼 '김영 프로'-광고 대행사 '피알컴퍼니'와 골프 메타버스 플랫폼에 대한 3자 업무 양해각서를 14일 체결했다.

업무협약을 통해 올림플래닛, 김영 프로, 피알컴퍼니는 골프 선수 IP를 활용한 메타버스 트랜스포메이션을 진행, 메타버스 골프 시장의 활성화를 위해 상호 협력할 예정이다.

좌측부터 김영 프로, 피알컴퍼니 장관익 대표, 올림플래닛 권재현 대표
좌측부터 김영 프로, 피알컴퍼니 장관익 대표, 올림플래닛 권재현 대표

먼저 올림플래닛은 엘리펙스를 통해 김영 프로의 메타버스 플랫폼을 구축, 지원할 예정이다. 엘리펙스는 도입부터 운영까지 원스톱으로 할 수 있는 하이퍼리얼리즘 메타버스 SaaS 플랫폼(Global No.1 metaverse SaaS platform, ELYPECS)이다.

또 피알컴퍼니는 올림플래닛과 협력하여 트렌디하고 진보적인 홍보 방식을 구상해 골프 메타버스 비즈니스 활성화를 위한 모델을 개발할 예정이다.

올림플래닛 측 관계자는 "김영 프로와 국내 최초로 골프 선수와 팬들이 소통할 수 있는 메타버스 통합 팬 플랫폼을 선보이고 김영 프로를 시작으로 골프 선수의 IP를 활용한 메타버스 트랜스포메이션을 활성화시킬 예정이다."라고 설명했다.

한편, 김영 프로골퍼는 프로 18년 째인 지난 2016년 은퇴 후 방송 해설, 골프 교습 등 골프 문화 부흥을 위한 활동을 진행하고 있으며 현재 대한여자골프협회 상무이사를 역임하고 있다.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