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투스홀딩스, 대작 MMORPG '제노니아'와 퍼블리싱에 역량 집중
컴투스홀딩스(대표 이용국)가 2022년 연간 실적 및 4분기 실적을 공시하고, 대작 MMORPG '제노니아'를 비롯한 게임 퍼블리싱 사업을 강화해 실적 레벨업을 달성하겠다고 발표했다.
먼저 컴투스홀딩스는 지난해 연간 매출 1,242억원, 영업손실 191억 원, 당기순손실 624억 원을 공시했다. 매출은 전년대비 12.2% 감소했고, 관계기업 투자손실 등 비현금성 평가손실 영향으로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은 적자를 기록했다. 또 4분기 실적은 매출 392억 원, 영업손실 136억 원, 당기순손실 186억 원으로 나타났다.
4분기에는 '워킹데드: 올스타즈’, ‘MLB 퍼펙트 이닝 2022’ 등 게임 사업 부문에서 견조한 매출을 보이며 전년 동기 대비 15.3% 증가했지만, 관계기업 투자 손실이 영업비용을 높이는 요인으로 작용해 실적이 둔화됐다.
이에 컴투스홀딩스는 올해 대작 MMORPG '제노니아'를 중심으로 한 게임 퍼블리싱 사업에 박차를 가한다. '제노니아' 총 7개 시리즈로 글로벌 누적 6300만 다운로드를 달성하는 등 국내와 글로벌에서 폭넓은 인기를 얻었던 게임 IP(지식 재산)로, 언리얼 엔진 기반의 수준 높은 카툰 렌더링 기법으로 올해 출시를 목표로 하고 있다.
'제노니아' 외에도 6종에 달하는 신작 게임들이 실적 향상에 힘을 보탠다. 플레이 편의성과 게임성을 동시에 잡은 로그라이트 RPG ‘알케미스트(가칭)’, 국내외 마니아층이 탄탄한 ‘빛의 계승자’ IP를 활용한 ‘빛의 계승자2(가칭)’, 브리딩을 통한 다양한 파츠 조합 방식의 턴제 RPG ‘크리쳐’를 비롯해 참신한 게임성을 갖춘 유망 게임들(레아 온라인, 청년 용사 김덕후 키우기, 이터널 삼국지)도 올해 출시될 예정이다.
이와 함께 블록체인 신사업의 성장 엔진인 XPLA(엑스플라) 메인넷은 웹3 게임 뿐만 아니라 메타버스, 엔터테인먼트 분야에 특화된 블록체인 생태계로 확장하고 있으며, P2O 게임은 20여 종이 온보딩될 예정이다.
마지막으로 컴투스 홀딩스는 올인원(All in One) 게임 플랫폼인 ‘하이브’도 컴투스홀딩스의 신성장동력으로 삼고 오픈형 글로벌 게이밍 플랫폼으로 재정비한 ‘하이브’는 기존 웹2 게임은 물론 블록체인 기반의 웹3 게임 파트너사들에게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해 시장 확대에 나선다는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