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PLA-'파이어트리' S2E 골프, 이원술 대표의 '스윙골프트' 온보딩 업무협약

컴투스홀딩스 등 컴투스 그룹이 주도하는 글로벌 블록체인 메인넷 XPLA(엑스플라)는 웹3 콘텐츠 기업 '파이어트리(대표 김성진)'과 최근 콘텐츠 제공에 대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XPLA는 올해 중 파이어트리의 S2E(Swing To Earn) 골프 콘텐츠 '스윙골프트(SwingGolFT)'를 온보딩하기로 했다.

스윙골프와 XPLA
스윙골프와 XPLA

'스윙골프트'는 운동하고 보상을 받는 M2E (Move to Earn) 트렌드에 골프를 접목시켜 정확한 골프 스윙 동작을 익힐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디앱이다. 1세대 게임 개발자이자 손노리 창업자로 유명한 이원술 최고개발자문(CDO: Chief Direction Officer)이 개발에 참여한 것으로 유명하다.

스윙골프트를 스마트 기기에 설치하고 골프 스윙을 연습하면 토큰 보상이 지급된다. 이용자가 획득한 스윙골프트의 자체 토큰은 XPLA 코인으로 교환할 수 있다.

해당 디앱은 증강현실(AR) 기술과 스마트기기에 내장된 자이로센서를 활용해 일상 생활에서도 실제 필드에서 플레이하는 듯한 경험을 할 수 있어 웹3 시장에도 골프 트렌드를 확산시킬 것으로 기대된다.

파이어트리의 김성진 대표는 “스윙골프트는 증강현실과 자이로센서를 집중적으로 연구해 어디에서도 볼 수 없는 창의적인 플레이 방식을 구현했다”고 강조했으며, XPLA팀 폴킴 리더는 “수준 높은 S2E 기술을 적용한 스윙골프트는 골프의 대중화 바람을 타고 폭 넓은 이용자층에게 어필할 것”이라고 자신감을 나타냈다.

한편, XPLA는 웹3 게임, NFT 마켓플레이스, 메타버스, 엔터테인먼트 서비스를 아우르는 문화, 예술 콘텐츠에 특화한 글로벌 메인넷이다.

컴투스홀딩스 등 컴투스 그룹외에도 YGG, 코스모스테이션(Cosmostation), 오지스(Ozys), 제로엑스엔드(0x&), 애니모카 브랜즈(Animoca Brands), 비웨어랩스(BwareLabs) 등 세계적 웹 3 기업들이 파트너사로 함께 참여해 기술적 안정성과 콘텐츠 경쟁력을 높여가고 있다.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