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브이알스튜디오 콘솔 게임 '무당', 언리얼 엔진 5 기대작으로 소개

이브이알스튜디오가 개발 중인 콘솔 게임 신작 '무당'이 글로벌 게임 개발자 컨퍼런스 'GDC(Game Developers Conference) 2023'에서 언리얼 엔진5 로 개발중인 리딩 콘텐츠로 23일 소개됐다.

에픽 게임즈(Epic Games)는 GDC 2023에서 '스테이트 오브 언리얼(State of Unreal)' 세션을 갖고 최신 엔진인 언리얼 엔진5를 사용해 높은 비주얼 퀄리티로 제작되고 있는 우수 게임을 소개했다.

'스테이트 오브 언리얼'에세션을 통해서는 엔씨소프트의 '프로젝트 M'의 새로운 트레일러를 비롯해 넷마블의 북미 자회사 카밤의 '킹 아더: 레전드 라이즈(King Arthur: Legends Rise'(카밤), CI 게임스의 '로드 오브 폴른(The Lords of the Fallen)' 등 에픽게임즈의 파트너사들이 언리얼 엔진5와 다른 에픽 에코시스템의 툴을 활용해 만든 데모들도 공개됐다.

이브이알스튜디오가 개발 중인 '무당'도 글로벌 기대작 중 하나로 꼽혔다. 이 게임은 석정현 작가의 인기 웹툰 '무당'의 스토리를 기반으로, 극사실적인 그래픽에 실시간 인터랙션이 가능한 AAA급 콘솔 게임을 목표로 개발 중이다.

특히, 실재 인물의 특징을 그대로 구현하는 디지털 휴먼 기술로 허성태와 이홍내 등 유명 배우들이 게임내 캐릭터로 등장하는 것이 특징이다.

민동준 총괄 PD는 "현재 유튜브 채널의 데브 다이어리(Dev Diary)를 통해 제작 중인 게임의 개발 과정을 공개하고 향후 이용자들과 소통하고 있다."라며, "더욱 만족도 높은 게임을 만들기 위해 앞으로도 디스코드, 유튜브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 개발 과정을 적극 공개할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무당'의 두 번째 데브 다이어리 영상은 이브이알스튜디오 유튜브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

스테이트 오브 언리얼
스테이트 오브 언리얼

수무당_포스터
수무당_포스터

무당 Dev Diary 영상 중 캡처
무당 Dev Diary 영상 중 캡처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