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영상] 대만 게임쇼 '저스트단 게임 페스티벌 2023'에 한국 게임 출전!
현지 시각 3월 18일부터 19일까지 대만 쑹산문화창의공원에서 열린 '저스트단 게임 페스티벌 2023(Justdan Game Festival 2023)'에 한국 게임사들이 참여해 관심을 모으고 있습니다.
'저스트단 게임 페스티벌 2023'은 대만의 유명 게임 유통사 ‘저스트단(Justdan)’이 개최하는 글로벌 게임쇼로, 이번에 네오위즈의 'P의 거짓'과 CRT게임즈의 '꾸러기 5형제 이터널'이 공개되었습니다.
먼저 'P의 거짓'의 개발사 네오위즈는 이틀간 10여 대의 PC 시연대를 만들어 관람객들에게 'P의 거짓'을 소개했는데요, 'P의 거짓' 부스는 게임 내 배경이 된 크라트 도시를 중심으로 꾸며졌으며, 붉은 톤 계열로 공포감을 조성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시연 소감은 역시나 '원더풀'! 미려한 그래픽과 암울한 분위기, 그리고 무기마다 달라지는 타격감과 동작 등으로 큰 호평을 받는 모습이었습니다.
이어 CRT게임즈는 배급사인 대원미디어와 함께 '꾸러기 5형제' 부스를 차렸는데요, 원작의 게임성을 그대로 살리면서도 미려한 2D 고해상도 그래픽으로 무장한 게임에 많은 관람객들이 플레이하며 즐거워했습니다. 아이들과 함께 과거 오락실에서 이 게임을 즐겼던 40대 중반의 남자 고객도 눈에 띄었습니다.
이렇게 대만 게임쇼에 출전한 'P의 거짓'과 '꾸러기 5형제 이터널' 두 게임 모두 올해 3분기 내에 정식 서비스된다고 하니 기대해봐도 좋을 것 같습니다.
한편, 한국 게임 외에도 이번 '저스트단 게임 페스티벌 2023'에서는 캡콤의 '스트리트 파이터 6'와 닌텐도의 '포켓몬' 신작도 공개되어 관심을 모았습니다.
박력이 넘치는 '스트리트 파이터 6'와 귀여운 피카츄가 등장하는 '포켓몬'의 인기도 역시나 명불허전이었네요. 행사장에서는 피카츄 이벤트와 함께 다양한 포켓몬 굿즈도 구입할 수 있어 좋았다는 반응이 나오네요. 내년에도 이 행사가 기대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