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영상] 3월 3주차 MMO 대전 서막 여는 아키에이지워의 흥행가도

매주 게임 이슈를 짧고 굵게 전달해 드리는 한주의 게임 소식 이번 주는 카카오게임즈의 '아키에이지 워'의 핫 데뷔가 이슈였습니다. 카카오게임즈에서 선보인 오랜만의 MMO인 ‘아키에이지 워’는 엑스엘게임즈의 ‘아키에이지’의 세계관을 활용해 만든 신작인데요.

필드전, 해상전과 같은 대규모 전투와 언리얼 엔진 4를 활용한 그래픽 등으로 캐릭터명 선점 이벤트 서버가 꽉꽉 들어찰 정도로 많은 기대를 받았습니다. 뭐 출시 이후로는 리니지와 다른 것을 잘모르겠다~ 과금이 생각보다 쎄다~ 뭐 이런 불만스러운 의견도 있었지만, 출시 후 인기게임 1위를 바로 찍더니 현재 구글플레이 매출 5위까지 치고 올라왔습니다.

이제 곧 넥슨의 프라시아전기, 위메이드의 나이트 크로우 같은 MMO 대작들이 곧 출시를 앞두고 있는데, 가장 먼저 치고 나온 아키에이지 워가 이 MMO 대전에서 계속 기세를 이어갈 수 있을지도 관전 포인트입니다.

해외 시장은 일본이 특이했는데, WBC의 일본 우승 버프를 제대로 받은 코나미의 프로야구 스피릿츠A가 일본 앱스토어 매출 1위를 다시 달성했습니다. 코나미는 오타니 그리고 무라카미 선수가 너무너무 이쁘겠네요.

3월 3주차 게임 소식
3월 3주차 게임 소식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