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픽게임즈, 언리얼 엔진 5 챌린지 2023 개최
에픽게임즈 코리아(대표 박성철)는 '언리얼 엔진 5 챌린지 2023'을 개최한다고 22일 밝혔다.
언리얼 엔진 5 챌린지는 언리얼 엔진 5와 다양한 에픽 에코시스템 제품군을 활용해 멋진 작품을 만들어 경쟁하는 콘테스트다. 5월 22일부터 6월 4일까지 2주간 학생 및 일반, 2개 부문으로 나눠 진행되며, 만 18세 이상의 언리얼 엔진 크리에이터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이번 챌린지의 주제는 '시간 여행'이다. 참가자는 언리얼 엔진 5와 에픽 에코시스템 제품군을 활용해 중세부터 사이언스 픽션까지, 과거와 미래를 넘나드는 자신만의 특별한 '시간'을 표현해 제출하면 된다.
작품 심사는 언리얼 엔진 5 기능의 활용도와 비주얼 퀄리티, 연출의 완성도 및 독창성 등을 기준으로 진행되며, 수상작은 6월 30일 에픽 라운지를 통해 발표된다. 1등 선정작에는 LG 울트라기어 게이밍 모니터가 부상으로 제공되며, 2등에게는 플레이스테이션 5 디스크 에디션, 3등은 삼성전자 포터블 SSD 4TB를 증정한다. 참가자 전원에게는 언리얼 엔진 티셔츠가 지급된다.
챌린지 참여를 원하는 크리에이터는 언리얼 엔진 5를 무료로 다운로드해 해상도 1920x1080 이상, 재생 시간 30초 이상의 영상을 자신의 소셜 채널에 '#UE5챌린지2023' 해시태그를 포함하여 게시한 뒤 에픽 라운지에서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작품 제작에는 언리얼 마켓플레이스, 퀵셀 메가스캔, 스케치팹, 메타휴먼 등 에픽 에코시스템의 툴과 서비스를 활용한 모든 에셋과 함께 자체 제작 또는 에픽 에코시스템 외 타 플랫폼의 에셋도 사용할 수 있다.
에픽게임즈 코리아 박성철 대표는 "언리얼 엔진 챌린지는 언리얼 엔진 크리에이터들이 자신의 실력을 선보이고 다른 크리에이터들로부터 영감을 얻을 수 있도록 에픽게임즈 코리아가 매년 진행하는 콘테스트다."라면서, "최근 더욱 혁신적인 신기능을 더한 언리얼 엔진과 에픽게임즈의 에코시스템을 이루는 다양한 툴과 서비스들을 출시했는데 이를 활용해, 자신만의 '시간 여행'을 멋지게 제작해 보시길 바란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