몬스터 헌터 20주년 기념 인기투표 결과 공개, 1위는 ‘진오우거’
지난 12일 캡콤은 몬스터 헌터 20주년을 기념해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몬스터 총선거 전순위 발표’ 영상을 업로드했다. 작년 11월 21일부터 12월 20일까지 한 달간 진행된 인기투표의 결과다.
대망의 1위는 몬스터 헌터 포터블 서드의 간판 몬스터인 ‘진오우거’가 차지했다. 지난 10주년 기념 인기투표(메인 몬스터 부문)에서는 2위를 차지하며 팬들의 아쉬움을 샀으나, 이번에 1위 자리를 차지하며 ‘최고 인기 몬스터’라는 타이틀에 당당히 이름을 올리게 됐다. 참고로 ‘진오우거 아종’도 11위라는 높은 순위를 받았다.
다음으로 2위는 몬스터 헌터: 월드의 간판 몬스터, ‘네르기간테’다. 한 이용자는 “웅장한 겉모습과 잘 잡힌 콘셉트, 고양이처럼 날개를 땅에 비비며 가시를 관리하는 귀여운 반전 모습까지 거를 것이 없다.”라고 투표 이유를 밝혔다. ‘모두를 멸하는 네르기간테’도 9위에 자리잡았다.
3위는 몬스터 헌터 트라이의 간판 몬스터인 ‘라기아크루스’가 이름을 올렸다. 이용자들은 “라기아 씨 때문인가 봐~”하는 일명 ‘책임전가 밈’이 퍼진 게 인기의 이유라고 분석하고 있다. ‘라기아크루스 희소종’도 12위에 랭크됐다.
이후 순서대로 4위 ‘발파루크’, 5위 ‘고어마가라’가 순위권에 이름을 올렸다.
한편, 캡콤은 몬스터헌터 20주년 홈페이지에 최상위권을 차지한 ‘진오우거’, ‘네르기간테’, ‘라기아크루스’가 한 자리에 모여 있는 특별 오리지널 일러스트를 공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