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메이드, '나이트 크로우' 글로벌 동접 20만 돌파

위메이드가 12일 글로벌 시장에 선보인 MMORPG '나이트 크로우'가 동시접속자 수 20만 명을 돌파했다.

'나이트 크로우'는 글로벌은 출시 다음날인 13일 저녁 동시접속자 수 20만 명을 돌파했고, 한때 22만 명이 넘는 기록을 세우기도 했다. 14일 오전 현재도 20만 명에 육박한 동시접속자를 유지하고 있다.

위메이드는 몰려드는 이용자들이 게임을 안정적으로 즐길 수 있도록 서버를 안정적으로 유지하고 있으며, 동시에 신규 서버를 오픈하는 등 쾌적한 게임 환경을 위해 노력을 기울이고 있는 모습이다.

'나이트 크로우'가 글로벌 시장에서 거두고 있는 성과는 위메이드 주가에도 반영된 모습이다. 게임이 출시된 12일 전일대비 14.43% 상승한 69,000원에 장을 마감했으며, 13일 오전 현재도 3.6% 이상 상승한 주가를 유지하고 있다.

한편, '나이트 크로우'는 언리얼 엔진 5 기반 크로스 플랫폼 MMORPG다. 13세기 유럽 세계관과 스토리, 극사실적인 그래픽, 글라이더를 이용한 박진감 넘치는 전투 등이 특징이다. 지난해 국내 출시 이후 매출 1위를 기록하며 게임성과 재미를 인정받았다.

특히, '나이트 크로우' 글로벌 버전은 위믹스3.0(WEMIX3.0)을 중심으로 연결된 멀티 토크노믹스, 캐릭터와 이용자 정보를 하나로 압축한 캐릭터 NFT 등 다양한 블록체인 요소를 접목한 것이 강점으로 꼽힌다.

나이트 크로우 동시접속자 수 20만 명 돌파
나이트 크로우 동시접속자 수 20만 명 돌파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