쿡앱스, ‘포트리스 사가'와 '소닉'이 만났다

쿡앱스(대표 박성민)는 자사에서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방치형 요새 육성 RPG ‘포트리스 사가’에서 일본 세가의 인기 IP인 '소닉'와의 컬래버레이션을 진행한다고 9일 밝혔다.

포트리스 사가 X 소닉 더 헤지혹 콜라보레이션은 최초, 게임에 접속만 해도 다양한 신규 이용자 혜택과 이벤트 기간 한정으로 개방되는 특수 던전과 스토리를 경험할 수 있는 컬래버레이션 챌린지 이벤트로 구성돼 있다.

해당 챌린지를 진행하는 과정에서 소닉과 꼬리를 회전시켜 하늘을 나는 꼬마 여우 ‘테일즈’, 소닉의 라이벌인 가시두더지 ‘너클즈’, 그리고 궁극의 생명체로 태어난 검은 고슴도치이자 다크 히어로 ‘섀도우’ 등 소닉 시리즈 최애 캐릭터 4종 모두를 전부 소환하고, 요새를 수호하는 지킴이로 고용할 수 있다.

더불어, 컬래버레이션을 기념한 추가 혜택도 다양하게 준비됐다. 우선, 4종의 캐릭터 중 테일즈는 콜라보 기간 동안 접속만 하더라도 100% 지급받을 수 있으며, 콜라보레이션 기념으로 특수하게 제작된 던전을 탐험하고 일정 분량의 각종 아이템 수집에 성공할 경우, 요새를 소닉의 형상으로 변화시켜주는 ‘한정판 소닉 요새 스킨’, 그리고 소닉 일행을 성장시킬 수 있는 각종 재화를 얻을 수 있다.

포트리스 사가 X 소닉 더 헤지혹 컬래버레이션
포트리스 사가 X 소닉 더 헤지혹 컬래버레이션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