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영상] "부모님들 핸드폰 과금 조심하셔요~" 포켓몬 모바일 카드 게임 전격 출시
매주 한주의게임 이슈를 짧고 굵게 전달해 드리는 한주의 게임소식. 이번주는 ‘포켓몬 카드 게임 Pocket’이 이슈였습니다.
지난 10월 30일 발매된 이 게임은 많은 부모님들의 지갑을 유린한 실물 포켓몬 카드 게임을 그대로 모바일로 옮긴 작품인데요. 인 게임 내 카드팩을 개봉하여 포켓몬을 획득하고, 상대와 대결을 벌일 수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특히, 포켓몬 카드를 개봉하고, 여러 포켓몬을 조합하여 총 20종의 카드를 배치해 다른 이용자와 배틀을 벌일 수 있는데다 포켓몬 TCG의 룰을 그대로 게임에 적용하여 다양한 포켓몬의 종족 값, 특성을 고려한 덱을 구성하여 전투에 나설 수 있는 등 수집과 전투 요소가 갖춰져 있습니다. 이 ‘포켓몬 카드 게임 Pocket’은 출시와 함께 돌풍을 일으켰는데요. 일본 앱스토어 매출 1위, 미국 5위에 곧바로 진입하면서 새로운 흥행작으로 떠오르는 모습입니다.
이와 함께 서비스 2주년을 기념한 대대적인 이벤트를 진행 중인 니케가 일본 매출 상위권에 다시 올랐고, 무한 경공, 무한 스킬을 앞세운 신규 서버로 휴면 유저들이 몰린 엔씨의 블소 사용량이 2주 연속 상승한 것도 주목할 만한 부분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