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오위즈, 3분기 매출 931억 원 기록

네오위즈(공동대표 김승철, 배태근)가 한국채택국제회계기준(K-IFRS)을 적용한 2024년 3분기 실적을 오늘(12일) 발표했다.

이번 네오위즈의 3분기 매출은 931억 원, 영업이익은 65억 원을 기록했다. 전분기 대비 매출은 7%, 영업이익은 36% 증가한 수치로, 전년 동기 대비로는 각각 21%, 68% 감소했다. 당기순손실은 14억으로 적자전환했다. 내오위즈 측은 이번 작자전환에 대해 환율 변동에 따른 외화 환산손실이 주된 원인이라고 전했다.

네오위즈
네오위즈

PC/콘솔 게임 부문 매출은 369억 원으로 전분기와 비슷한 수준을 기록했다. 전년 동기 대비로는 'P의 거짓' 출시 효과가 하락하며 33% 줄었고, 3분기에는 플랫폼별 할인 행사와 1주년을 기념한 DLC 음원 및 아트 공개 효과로 판매량이 소폭 증가했다.

모바일 게임 부문 매출은 457억 원으로, 전분기 대비 20% 증가했으나, 전년 동기 대비 14% 감소했다. 네오위즈 측은 ‘브라운더스트2’의 시즌 이벤트 등으로 매출을 견인했으며, 파우게임즈가 개발을 맡은 ‘영웅전설: 가가브 트릴로지(이하 영웅전설)’의 출시 초기 성과도 힘을 보탰다고 설명했다. '영웅전설'은 주요 타겟 시장인 일본, 대만 지역 출시를 앞두고 있다.

네오위즈 3분기 실적
네오위즈 3분기 실적

기타 매출은 지난 분기 대비 9% 감소, 전년 동기 대비 12% 증가한 106억 원을 기록했다.

아울러 네오위즈는 2025년 'P의 거짓' DLC를 출시할 계획이다. 본편을 확장한 새로운 이야기를 들려줄 예정이며, 'P의 거짓' 차기작과 함께 진승호, 이상균 PD 등을 중심으로 한 신규 PC·콘솔 프로젝트들도 개발에 착수했다고 밝혔다. 본격적인 개발에 들어선 ‘서바이벌 액션 어드벤처’, ‘라이프 시뮬레이션’ 신작들에 대한 정보도 순차적으로 공개해 나갈 계획이다.

자체 개발뿐만 아니라 투자, 퍼블리싱도 적극 추진 중이다. 최근 ‘자카자네’와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해 서부 누와르 배경의 싱글 플레이 RPG 작품의 글로벌 판권을 확보했다. 지난해 11월 ‘블랭크’에도 투자를 단행한바 있다. 블랭크와 자카자네 모두 폴란드 게임 개발사로, 이들과의 긴밀한 협업을 통해 글로벌 시장에서 네오위즈의 경쟁력을 높이는 한편, PC·콘솔 라인업에도 힘을 실을 전망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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