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영상] 일본 게임도 인정하는 이순신 장군님

신승원 sw@gamedonga.co.kr

일본에는 ‘이진덴(イジンデン)’이라는 카드게임이 있습니다! 링컨, 소크라테스, 제갈량 등등 세계 각국 위인을 카드로 만들어 배틀하는 콘셉트인데요.

당연히 일본게임답게 도요토미 히데요시도 등장합니다. 천하통일의 상징답게 공격력도 1만! 사실상 최상위 공격력 카드라고 봐도 무방한 수치입니다.

그런데 이 게임에 이순신 장군 카드도 수록되어 있습니다. 기본 공격력은 7천. 숫자만 보면 “어? 히데요시보다 낮은데?” “아무래도 일본 게임이라 그런가?”라는 생각이 들 수 있죠.

하지만 여기서 반전이 하나 있습니다. 이순신 카드에는 특수 효과가 하나 붙어있는데요. 상대 필드에 ‘즉응(即応)’이라는 능력을 가진 위인 카드가 있을 경우 +4000의 버프를 얻게 돼 도요토미 히데요시를 근소한 차이로 이기게 되죠! 심지어 이 ‘즉응(即応)’이라는 능력은 일본 전국시대 무장 카드들에 비교적 많이 붙어 있는 편이라, 이순신 장군님이 어지간한 일본 무장들을 압도하게 되는데요.

숫자만 보면 밀리는 것 같지만, 조건이 붙는 순간 판이 뒤집히는 카드. 묘하게 설정도 챙기고, 상성도 챙긴 구성이네요. 크, 이런 디테일은 좀 낭만 있습니다.

일본 게임도 인정하는 이순신 장군님
일본 게임도 인정하는 이순신 장군님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