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럿이서 즐기는 게임 문화 빠르게 확산 중.
최근 커플 또는 가족끼리 즐길수 있는 게임이 늘면서 혼자서 즐기는 게임이 아닌 여럿이 모여서 함께 즐기는 게임문화가 빠르게 퍼져나가고 있다. 이런 경향은 비디오 게임기의 (PS2, X박스, 게임큐브) 보급이 늘어나면서 빠르게 퍼지고 있는데, 이는 비디오 게임이 기존 게임들에 비해 조작이 쉽고 간단함은 물론, 2 ~ 4명이 동시에 즐길 수 있는 타이틀을 많이 가지고 있기 때문으로 분석된다. 또한, 이런한 흐름을 반영하듯 온라인게임에서도 '커플 마케팅'이 시도되고 있는데 대표적인 게임으로는 얼마전에 '커플링 획득 대항전'을 벌인 (주)소프트맥스의 '테일즈위버'를 들 수 있다. 한편 이와 같은 경향에 대해 많은 게임종사자들은 궁극적으로 게임이 나아가야 할 방향이 많은 이들이 즐기는 놀이문화라고 할때 지금과 같은 현상은 매우 바람직한 현상이라 여기며 이런 현상을 반기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