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스톤테일 공성전', 블레스 캐슬 업데이트
프리스톤(대표 정교민,www.pristontale.co.kr)은 21일 자사가 개발하고 서비스 중인 롤플레잉 온라인 게임 '프리스톤테일'에 공성전과 관련된 대규모 업데이트를 단행한다고 밝혔다.
지난 1월 7일 테스트 서버를 통해 공개되어 큰 관심을 불러일으킨 '프리스톤테일'의 공성전은 3주간의 게이머 테스트를 거쳐 오는 2월 4일 본서버에서 선 보일 예정. 프리스톤은 그 동안 클랜칩 포럼을 통해 공성전에 대한 게이머들의 의견을 모으고, 테스트 서버에서 현재까지 총 7차의 공성전을 치루면서 보다 세세한 밸런싱 작업을 진행해 왔다.
'프리스톤테일 공성전' 시스템은 템스크론 족의 상징인 '블레스캐슬'의 소유권을 두고 공성 클랜과 수성 클랜간 벌이는 치열한 프리배틀이 주요 내용이다.
'프리스톤테일'은 그 동안 PK(Player Kill)가 없는 온라인 게임으로 전 필드에서 캐릭터간 공격이 불가능했으나 이번 공성전 업데이트를 통해 공성전 배틀 존에서 게이머간의 전투가 가능해졌고 공성전 전용 아이템 (각종 스크롤, 크리스탈 타워 속성 저항석, 대 캐릭터 강화 아이템)을 추가하여 보다 전략적인 전투를 지원하게 된다.
'블레스캐슬'은 2월 4일 최초 공성전을 시작으로 매주 금요일마다 20시에서 22시의 120분 동안 공성전을 치루게 된다. 프리스톤테일 마케팅 담당자는 "공성전 오픈 기념으로 PC 방 판촉물, 기념품 등을 제작하여 게이머들에게 적극적으로 공성전을 홍보하고 있다"며 "전국 규모의 온, 오프라인 이벤트로 '프리스톤테일' 게이머들을 하나로 묶을 수 있는 대규모 프로모션 기획을 하고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