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란투리스모 4', 한국 최신차로 몰아보세요

소니컴퓨터엔터테인먼트코리아(대표 윤여을, www.playstation.co.kr 이하 SCEK)는 세계 최고의 레이싱 게임 중 하나로 평가 받는 PS2 용 게임 '그란투리스모 4'의 한국 버전에 대규모로 차량을 추가할 예정이라고 3일 밝혔다.

'그란투리스모 4'는 일본에서 발매하자마자 100만장 이상이 출하될 정도로 큰 인기를 모은 레이싱 게임. 국내에는 'PS2 한국진출 3주년 기념 대작'으로 선정되어 발매 초읽기에 들어간 상황이다.

SCEK는 '그란투리스모 4' 한국 버전만의 특징을 살리기 위해 일본판에는 없던 최신 차량 17대를 추가하는 것을 확정 발표했다. 또, 이중 9대의 차량이 한국 차량이며, 한국 차량은 전작 '3'에 선보였던 4대의 한국 차량 뿐만 아니라 국내 현대에서 발매한 최신 자동차 '클릭 타입R'과 스포츠카 '스피라' 등을 포함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다음은 현대 자동차 '클릭 타입R'의 상세 설명.

'클릭'은 현대 자동차가 '젊은 차'라는 컨셉으로 제작해 소형차의 본 고장 유럽에서도 큰 호평을 받고 있는 차량으로, 이 클릭을 원 메이크 레이스 용으로 튜닝한 것이 바로 '클릭 Type-R'이다. 자동차 이벤트 전문회사 KMSA가 주최하는 클릭 페스티벌(www.clickfestival.com)을 통해 7 라운드 레이싱이 매년 벌어지고 있으며, 다른 경기와는 달리 차량 튜닝에서 라이센스 취득, 복장 구입까지 약 250만원 정도면 해결되는, 진정으로 일반인을 위한 레이싱 카라 할 수 있다. 레이스의 재미와 일반 도로 주행의 편리함을 동시에 만족시키는 튜닝 컨셉이 특징으로, 평일에는 일반 업무용으로, 주말에는 레이싱 카로 사용할 수 있다.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