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S, '엑스박스360'용 온라인서비스 개요 공개

엑스박스 라이브의 무료화 소문이 무성했던 가운데 마이크로소프트(이하 MS)는 자사의 차세대 게임기 '엑스박스360'의 온라인 서비스인 엑스박스 라이브(이하 라이브) 서비스 개요를 공개했다.

'엑스박스360'용 라이브 서비스는 '엑스박스360'을 초고속인터넷에 연결해 사용할 수 있는 기능으로 국내를 포함 기존 라이브가 서비스되던 24개국에서 이용할 수 있으며 2005년 말부터 서비스될 예정.

이번 라이브 서비스는 무료 모델인 '엑스박스 라이브 실버'와 유료 모델인 '엑스박스 라이브 골드'로 나뉘어 서비스 되는 것이 특징이다.

무료 모델인 '엑스박스 라이브 실버'는 온라인 게임 접속 가능 기능외 새 게임의 예고편 및 데모, 에피소드별 콘텐츠, 주문형 콘텐츠 등을 제공하는 마켓플레이스, 음성 및 문자 메시지 기능, 음성 채팅을 통한 대화 기능, 화상메시지 수신 기능 등 주요 기능이 포함된다.

또, 유료 모델인 '엑스박스 라이브 골드'는 '엑스박스 라이브 실버'에서 제공하는 모든 기능외 화상 채팅기능, 멀티플레이어 온라인 토너먼트 게임기능, 게이머의 라이브를 통한 활동 기능이 추가됐다.

이외 라이브는 기본적으로 게이머들의 점수를 비교하거나 게이머들의 인지도를 살펴 볼 수 있는 기능외 상대방의 프로필 데이터를 이용해 자신에게 맞는 대전 상대를 고를 수 있는 등 활용 요소가 포함되며 안전 및 보안 기능을 통해 부모님이 아이들의 등급에 맞는 게임을 선택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한다.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