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TI, 성능 강화 및 가속 프로그램인 '카탈리스트' 업그레이드

3D 그래픽 전문 기업인 ATI 테크놀러지(www.ati.com)는 자사의 고성능 그래픽 프로세서 제품군의 성능강화 및 가속 프로그램인 '카탈리스트'(Catalyst)의 업그레이드 버전을 발표했다.

이번 업그레이드 버전은 '카탈리스트 5.6' 버전으로, 노트북을 위한 매월 정기 업그레이드 및 실시간 비디오 프리뷰, 그리고 HDTV 연결이 용이해진 것이 특징이다.

우선 노트북에 관해서 이번 버전은 그 동안 노트북 파워 사용자들이 데스크톱 컴퓨터 사용자들과 같은 주기로 드라이버를 업데이트하지 못한 것을 개선했다. 따라서 이번 업그레이드로 인해 노트북 사용자 또한 매달 정기적으로 드라이버 업데이트에 액세스할 수 있게 됐다.

또한 비디오 분야의 재조정으로 사용자들은 이제 즉석에서 간단하게 비디오 화질을 조정할 수 있게 됐으며, 초보 사용자는 최상의 비디오 화질을 자동으로 설정할 수 있도록, 매니아급 사용자는 좀 더 고급 셋업 옵션으로 조정이 가능하게 조정됐다. 이 밖에도 HDTV 사용자는 플러그 앤 플레이 HD 연결을 위한 간단한 연결 마법사를 사용하면 보다 쉽게 원하는 작업을 할 수 있도록 개선됐다.

에일리언웨어(Alienware)의 제품 관리부 이사인 패트릭 쿠퍼(Patrick Cooper)는 "게임 노트북 시장은 오늘날의 고급형 데스크톱에 필적하는 성능과 기능을 요구하는 사용자가 많기 때문에 강력한 성장세를 지속할 것"이라며 "노트북 카탈리스트는 어떤 데스크톱 사용자 못지 않은 고성능을 노트북 게이머들이 누릴 수 있도록 하고 최적의 성능으로 최신 게임과 애플리케이션을 즐길 수 있도록 하기 위한 중요한 도구를 에일리언웨어 노트북에 제공한다"고 말했다.

한편, ATI 사용자는 카탈리스트 5.6의 다양한 기능을 www.ati.com에서 다운로드하여 사용할 수 있다.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