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무영검', 모바일 게임으로 먼저 만나세요
웹이엔지코리아(대표 전유, www.webengkr.com)는 영화제작사인 태원엔터테인먼트와 공동으로 올 연말 개봉될 예정인 영화 '무영검'을 모바일 게임으로 개발하기로 했다고 최근 발표했다.
'무영검'은 80억원의 제작비를 투입해 제작중인 블록버스터 급 영화로, 927년 발해의 멸망 위기에서 마지막 왕자를 구하기 위한 숨막히는 대결을 그린 서사액션 영화다. 주연배우로는 이서진,윤소이,이기용,신현준 등이 출연하며, 올연말 개봉될 예정이다.
태원엔터테인먼트와 웹이엔지 두 회사가 모바일 시네포털제작에 손을 잡은 것은 영화제작사 입장에서는 개봉전 수십만명의 휴대전화 게이머를 대상으로 사전 홍보를 할수 있고, 모바일 콘텐츠사 입장에서는 초대형 영화의 드라마틱한 스토리를 모바일게임 소재로 활용할수 있는 등 윈윈 효과가 있기 때문.
웹이엔지코리아 전유 사장은 "이번 모바일콘텐츠와 영화와의 만남은 시너지효과가 매우 클 것으로 기대된다"면서 "앞으로 영화는 물론 다양한 형태의 엔터테인먼트 분야로 공동 마케팅을 확대할 방침"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웹이엔지는 이달 25일부터 8월 30일까지 한달여간 '제1회 웹이엔지코리아 모바일콘텐츠 공모전'을 개최, 영화 '무영검'의 모바일콘텐츠 기획공모에 나설 방침이며, 이를 통해 우수 공모기획안은 '무영' 컨텐츠 기획에 적극 반영할 방침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