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드게임 '카탄(CATAN)' 한글판 출시
페이퍼이야기㈜(대표 윤지현)는 18일 '카탄' 한글판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카탄'은 95년 발매 이래 독일에서만 600만 세트가 팔린 인기 보드게임으로 '독일게임대상 그랑프리', '독일 연간게임상 1위'를 시작으로 세계 각 국의 다양한 상을 수상한 인기게임이다.

'카탄'은 주사위를 이용한 자원 생산과, 부족한 자원을 보충하기 위한 플레이어간의 트레이드가 주된 축을 이루는 게임으로 필요한 자원을 빨리 모아 자신의 세력을 확장하는 플레이어가 승리하는 게임이다. 어렵지 않은 규칙, 운의 적절한 배합, 트레이드를 통한 플레이어 상호작용의 극대화 등 보드 게임의 여러 요소가 골고루 잘 녹아 있는 게임이라 할 수 있다.
'카탄' 한글판은 독일 '카탄'의 원판을 그대로 한글판으로 리뉴얼하여 독일에서 생산해 최고의 품질을 자랑한다. '카탄' 한글판은 전국 서점, 대형마트, 온라인 쇼핑몰 등에서 판매된다.
한편, 오는20일 부터 이틀간 단성사 극장에서 열리는 '보드게임 썸머 페스티벌(BSF 2005)'에서는 '카탄' 세계대회 한국대표 선발전이 열린다. '카탄' 한국대표 선발전에서 뽑힌 2명의 대표는 10월 독일에서 열리는 카탄 세계대회에 한국대표로 출전하여 한국인 최초로 보드게임 세계대회 입상을 노리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