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인터넷, '대항해시대 온라인' 무료 배포용 CD 패키지 제작

CJ인터넷(대표 정영종)은 24일 자사가 서비스 하는 '대항해시대 온라인'의 공개 시범 서비스를 앞두고 전국 넷마블 PC방 및 일반 게이머들에게 '대항해시대 온라인'의 '클라이언트 CD 패키지'를 무료 배포한다고 밝혔다.

주석을 달 경우

오는 25일, 전국 넷마블 PC방에 20,000장 배포를 시작으로 다음달 1일부터는 비공개 시범 서비스에 참여한 테스터와 넷마블 '대항해시대' 홈페이지 (www.dhonline.co.kr)를 통해 선정된 총 40,000명의 일반 게이머들에게도 발송될 예정이다.

'대항해시대 온라인'의 '클라이언트 CD 패키지'는 공개 서비스시 다운로드 되는 클라이언트와 동일한 버전의 총 3장으로 제작된 CD와, 게임 설치와 실행, 항해 조정법 등의 설명이 들어있는 매뉴얼, 게임 초반에 필요한 도시 위치를 표시한 B4 사이즈의 지도로 구성됐다.

CJ인터넷은 이번 '클라이언트 CD 패키지'의 무료 배포를 통해 1.5 기가에 달하는 '대항해시대온라인'의 대용량 클라이언트 설치를 용이하게 할 뿐 아니라, 일반 게이머들에게는 상징적인 소장가치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특히 '대항해시대 온라인'은 원작인 PC게임이 폭발적인 인기를 끌면서 국내에 서비스 되기도 전에 온라인 동호회 및 게임 커뮤니티가 생겨날 정도로 상당한 고정팬을 확보, 이번 프로모션을 통해 더욱 두터운 마니아층 확보가 가능해 질 것으로 전망된다.

CJ인터넷 정영종 대표는 "'대항해시대 온라인'은 비공개 서비스에서는 유례없이 서버를 추가 운영하는 등 게이머들의 반응이 매우 뜨거웠다"며 "이번 이벤트는 이런 게이머들의 성원에 보답하기 위한 일환으로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할 계획이다"고 설명했다.

한편, '대항해시대 온라인'은 내달 초, 공개 시범 서비스를 실시할 예정이다.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