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 '빅샷' 신규맵과 도움말 강화 등 대규모 업데이트
넥슨(대표 김정주,www.nexon.com)은 자사의 캐주얼 게임 '빅샷: 카스카 토너먼트'(Big Shot : Caska Tournament, 이하 '빅샷')에서 신규맵 10종 추가, 도움말 기능 강화 등의 대규모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17일 발표했다.
지난달 14일 오픈 베타 테스트를 시작한 '빅샷'은 이번 대규모 업데이트를 통해 게임을 좀 더 쉽고 즐겁게 플레이 할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를 추가했으며, 이번에 추가된 요소에는 신규맵 10종 추가와 도움말 기능 강화가 특징이다.
새롭게 추가된 신규맵 10종은 기존의 총 다섯 가지 맵 테마를 기본으로 만들어진 것으로 초보자 전용 맵 5종과 중급 이상의 유저를 위한 맵 5종으로 구성된다. 이중 초보자 전용 맵은 '빅샷' 레벨 1의 게이머들이 이용할 수 있고 참가 인원도 4명으로 제한되어, 신규 게이머들이 '빅샷' 플레이에 좀 더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제작되었다.
또한 이번 업데이트를 기점으로 '빅샷'의 모든 맵들은 각 맵 별로 레벨 제한과 참가인원 제한이 설정되어, 게이머 레벨에 맞춰진 플레이 방 개설이 가능해졌다.
이번 맵 관련 업데이트는 '빅샷' 신규 게이머들의 게임 플레이 적응도를 높이는 데 유용할 뿐만 아니라 중급 이상의 게이머들에게는 새로운 즐길 거리를 제공하는 것이어서 게이머들의 좋은 반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외에도, 이번 '빅샷' 업데이트에서는 도움말 기능을 대폭 강화하여 좀 더 쉽게 게임 플레이를 익힐 수 있는 환경을 마련했다. 금일부터 '빅샷'에서는 게임 플레이를 하는 중간중간 '조작법' '아이템 사용법' '게임 내 기능 사용법' 등에 대한 도움말들이 채팅창으로 출력되어 초보 게이머들도 쉽게 게임에 적응할 수 있게 됐다.
넥슨의 한 관계자는 "'빅샷'은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도록 만들어졌지만, 전략적인 요소들로 인해 게이머간 실력차이가 생길 수밖에 없는 것도 사실이다"라며 "이러한 현실을 감안하면서도 여러 게이머 분들이 다 함께 '빅샷'을 즐길 수 있도록 신규 게임 중심의 콘텐츠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언제 어디서나, 부담 없이 친구, 가족들과 함께 즐기는 '빅샷'이 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이번 업데이트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빅샷' 홈페이지(bigshot.nexon.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