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크로드, 길드시스템 보강으로 '커뮤니티성 강화'
야후코리아(대표 성낙양,www.yahoo.co.kr)는 조이맥스(대표 전찬웅)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 하는 롤플레잉 온라인 게임 '실크로드 온라인'의 '길드 시스템'을 추가 업데이트 했다고 최근 발표했다.
이번 업데이트는 길드 단장만이 가능했던 친구 접속을 알려주는 메세지 기능과 쪽지 보내기 기능이 길드원에게까지 확대된 것으로, 이에 따라 길드원들은 보다 자유로운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해지게 됐다. 또한 마을에 길드 NPC를 배치하고 길드 탈퇴 패널티를 기능을 추가하는 등 길드 시스템이 보강돼 체계적으로 길드원들을 관리할 수 있게 됐다.
길드 레벨 또한 기존에 레벨4까지 였던 것이 레벨 5로 확장됐으며, 이에 따라 길드 가입자 수 한계도 35명에서 50명으로 늘어났다. 또 공동 창고의 개념이 도입돼 총 30개부터 120개의 창고 슬롯이 길드에게 제공됐다.
야후코리아의 윤태희 PD는 "지난 해 실시한 1차 길드 시스템 이후 많은 게이머들의 의견을 토대로 이번 2차 업데이트를 실시했다."며 항상 많은 관심과 애정을 보내주시는 '실크로드 온라인' 게이머들에게 감사한다"고 말했다.
이번 업데이트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실크로드 온라인' 홈페이지(kr.silkroad.yahoo.com)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