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이스카우보이2', 이 달의 우수게임 선정돼

예당온라인(대표 김남철,www.ydonline.co.kr)은 마상소프트(대표 강삼석,www.masangsoft.com)가 개발하고 자사가 퍼블리싱하는 슈팅 온라인 게임 '스페이스카우보이2(이하 스카2)'가 '이 달의 우수게임'으로 선정됐다고 7일 밝혔다.

'이 달의 우수게임'은 문화관광부와 전자신문이 공동으로 주최하고 한국게임산업개발원이 주관하여 분야별 최우수 게임을 선정하는 시상식으로, 작품성, 기획/시나리오, 그래픽, 사운드 등 총 4개 부분의 심사를 거쳐 매월 우수작 3편을 선정한다.

이번 수상작 선정에서 '스카2'는 비행슈팅게임(Flight FPS)과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을 유기적으로 결합해 세력전이라는 대규모 전쟁을 추구한다는 독창적인 게임성으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실제 '스카2'는 슈팅 게임의 손맛과 함께, 캐릭터 양성 및 파티개념의 편대시스템/길드 개념의 여단시스템 공성전과 같은 세력전 등 롤플레잉 게임의 재미도 느낄 수 있어 마니아 위주의 비행 게임을 좀더 많은 게이머가 즐길 수 있도록 만들어졌다.

이와 함께 대규모 인원이 동시에 대전을 펼치는 세력전에서 돋보이는 안정적인 서버운영이 수상작 선정에 기여를 했다.

예당온라인의 이석재 국내사업본부장은 "이런 우수한 게임의 퍼블리싱을 맡게 되어 기쁘고, 예당온라인의 퍼블리싱 능력을 통해 '스카2'의 독창성과 우수한 게임성을 많은 게이머들이 느낄 수 있도록 하겠다"라고 말했다.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