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둑TV, '바둑'과 '스타크래프트'가 연관이 있다?

꾸준한 사랑을 받아온 게임 '바둑'과 10만 관중 동원에 빛나는 e스포츠 '스타크래프트'가 연관이 있다?

케이블채널 바둑TV는 우리시대 최고의 게임, 바둑과 스타크래프트를 비교 분석하는 특별 프로그램 '특별한 생각 바둑과 스타크래프트'를 오는 12월27일 밤 11시에 방송한다고 밝혔다.

'특별한 생각 바둑과 스타크래프트'는 '바둑'과 '스타크래프트'의 전략성을 비교하고 이 두 게임의 인기요인 등을 분석하는 프로그램으로 게임채널 온게임넷의 인기 진행자 정소림과 스타크래프트 해설위원 김정민, 프로기사 김성룡 9단이 함께 출연해 진행할 예정.

특히 '바둑'의 황제 조훈현 9단과 테란의 황제 임요환 선수를 비교한 점과 초반 포석을 놓고 상대방의 스타일을 파악해 공격과 수비를 해 나가는 게임의 전략 등 전문가들의 다양한 시점에서 '바둑'과 '스타크래프트'를 비교한 여러 부분들을 공개한다.

'특별한 생각 바둑과 스타크래프트'의 김성현 담당PD는 "'스타크래프트'를 즐기는 요즘 신세대들도 '바둑'에 충분히 흥미를 느끼고, 좋아할 수 있을 것이라는 생각에 이 프로그램을 기획하게 됐다"며, "기성세대와 신세대가 함께 공감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