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MS, Xbox360에 윈도우 라이브 메신저 탑재

한국마이크로소프트(대표 유재성)는 Xbox360 봄철 업데이트의 일환으로 금일(8일)부터 Xbox360에 윈도우 라이브 메신저 기능이 추가되면서 온라인 네트워크 서비스 Xbox Live의 쌍방향 커뮤니케이션 기능이 한층 강화됐다고 8일 밝혔다.

기존 600만 명 이상의 Xbox Live 회원들은 전세계 2억6000만 이상의 윈도우 라이브 메신저 사용자를 통합한 친구리스트를 통해 더욱 활발한 커뮤니케이션을 할 수 있게 됐으며, 게임, 음악, Xbox Live 마켓플레이스에서 다운로드 받은 영화나 TV 프로그램을 보면서도 실시간으로 최대 20명까지 채팅을 즐길 수 있게 됐다.

또한, Xbox360에 USB 키보드를 연결해 메시지 전송을 할 수 있으며, 금년 하반기에 출시될 Xbox360 문자입력장치 액세서리를 Xbox360 컨트롤러에 직접 연결해 실시간 메시지 전송을 할 수 있게 됐다.

이 외에도 Xbox Live에는 아래와 같은 사항이 새롭게 추가됐다.

- 방금 마친 도전과제의 명칭과 점수를 바로 보여주는 온 스크린 팝업(On-screen pop-ups) 기능을 통해 게임을 중단하거나 끝내지 않고도 성적을 확인할 수 있다.

- 새롭고 독립적인 Xbox Live 마켓플레이스 블레이드 기능을 통해 모든 Xbox Live 마켓플레이스 콘텐츠를 더욱 쉽게 하나의 카테코리 안에서 찾을 수 있다.

- 친구들이 즐기고 있는 게임을 친구리스트에서 바로 확인 할 수 있도록 Xbox Live 아케이드 기능이 개선됐다. 이 기능을 통해 더욱 쉽게 본인의 점수를 알리고, 게임 성적을 비교할 수 있으며 또한 리더보드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개선된 자동 다운로드 기능으로 Xbox Live 아케이드 게임 무료 시험판을 더 빨리 확인하고 이용할 수 있다.

- Xbox Live 마켓플레이스에서 비디오를 다운로드 받는 중에도 빨리감기, 일시정지, 되감기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 Xbox Live 마켓플레이스에서 콘텐츠를 다운로드 한 후 콘솔의 전원이 자동으로 꺼지도록 설정할 수 있으며 다운로드 속도도 빨라졌다.

Xbox360 봄철 업데이트는 Xbox Live 회원 모두에게 무료로 제공되며, 보다 자세한 사항은 Xbox360 홈페이지(www.xbox.com/k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